본문 바로가기

글/시,수필,일상

편지

 

 

 

 

 

 

누군가에게

편지 자주 쓰세요?

 

편지는

묘한 매력이 있는 거 같아요.

 

보지 않고 말하니까..

좀 더 솔직할 수 있고..

감정에 충실할 수 있다는 장점에서

전 요즘도 편지를 자주 쓴답니다.

 

제가 초등학교 다닐 때는

한 달에 한 번씩

군인 아저씨께 위문편지 쓰는 날이 있었어요.

 

그냥 의무감에서 썼었죠.

아무런 감정 없이

"아저씨 안녕하세요? 저는...어쩌구,..저쩌구.."

ㅋㅋ

 

그런데

그 어린 나이에도 감정에 충실한 아이가 있었어요.

 

꼬모는 절대 아니구요..

(전 나이 많은 남자는 초딩때부터 질색입니당~)

 

공부는 썩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조용했던 한 친구가

정말로 어떤 아저씨랑 깊은 대화를 나누었나 봐요.

 

어느 날

군인 아저씨가 교실로 찾아온 거에요.

휴가 나왔는데...빵 사준다고..

 

전 어찌나 부러웠던지요?

그 당시에는 제과점 빵이 최고였거든요.

끽해야 막걸리로 부풀린 빵만 먹던 형편에...

정말 부러웠답니다.^^

 

게다가..아저씨도 잘 생겼더라구요...

 

반 친구들 모두 부러워서 난리가 났었어요.

 

그러나...

정작 편지를 주고받던 ..

감정에 충실했던..

그 친구는

얼굴을 책상에 처박고 엉엉 울고 말았어요.

 

군인 아저씨도 얼굴이 홍당무처럼 빨개지고...

선생님께서는 그 사태를 수습하시느라 애를 쓰셨답니다.

 

결국

아저씨를 따라나가긴 했는데...

그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모릅니다.

 

 

지금도 이유를 모르겠어요.

 

그 친구는 왜 울었을까요?

 

진짜..사랑했을까요?

쪼끄만 감정에 순수함 이상의 뭐가 섞였을까요?

ㅎㅎ

 

갑자기...

저 만나자고 하지 마세요.

전 요즘은 빵도 만들 줄 알구요...

먹고싶은 것도 없답니다.

 

눈물이 나오면 곤란하니까...

그냥 이렇게 만나요.

ㅋ~

 

 

' > 시,수필,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한 사랑  (0) 2008.06.04
하루 땡겨서..~~~  (0) 2008.06.01
보람  (0) 2008.05.26
빨리요~~~  (0) 2008.05.22
살다가..  (0) 2008.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