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김치 김 부각' 오븐에서 만들기.

 

 

 

★ '김치 김 부각' 오븐에서 만들기.

 

 

 

 

 

 

 

김 부각은 맛은 있는데, 만들기가 번거롭죠?

간편하게 오븐에서 만들어 보세요.

 

저는 시간 있을 때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반찬이 없거나 술 한 잔 생각날 때 프라이팬에 구워먹는답니다.

아주 맛이 있다기보다는 친근하고 구수한 정이 느껴진답니다.

 

이번에는 김장김치까지 넣었어요.

 

일단 보실래요? ㅎㅎ

 

 

 

 

찹쌀가루 : 생수 =  1 :  3

 

위 분량으로 걸쭉하게 찹쌀 풀을 끓여서 식힙니다.

 

 

 

 

김장김치는 속을 대충 털어내고 꼭~ 짜서 준비합니다.

 

 

 

김 위에 찹쌀 풀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저는 묵은 조선 김을 사용하여, 만들기가 힘들었어요.

 

김발이 촘촘한 파래김이나 김밥 김이면

맛도 더 좋고 간편할 것 같아요.^^

 

 

 

김치를 올립니다.

 

 

 

 

김치 위에 찹쌀 풀을 발라줍니다.

 

 

 

 

김을 한 장 덮어서..밀착을 시킵니다.

 

 

 

 포도씨유 약간 두른 오븐 팬에 김을 올립니다.

 

20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5분 굽고..

뒤집어서 5분 더 구워줍니다.

 

 

 

빽빽했던 자리가 이렇게 헐렁해 졌어요.^^

 

식혀서 냉동보관 합니다.

 

출출할 때, 빈대떡도 먹고 싶고..막걸리도 한 잔 생각나는 날.

프라이팬에 빈대떡 부치듯이 구워 먹으면

쫀득하면서..바삭하면서..

정겨워요.

ㅎㅎ

 

 

 

 

 

가위로 잘라서..잣가루 좀 뿌렸어요.

 

사실 잣가루는 폼입니다.^^

맛에는 별로 도움이 되질 않아요.

 

단지 사진 빨..ㅎㅎ

 

 

 

정겹게 만나보세요.

ㅎㅎ

 

  

 

 

마음에 드셨거나 퍼 가실 때엔 추천 버튼 아낌없이 눌러 주세요.

힘이~솟는답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16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