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이쁘게 생긴 '돌산 갓 물김치' 세련 된 맛이에요.^^

 

 

 

★이쁘게 생긴 '돌산 갓 물김치' 세련 된 맛이에요.^^

 

 

 

 

 

 

 

보통 물김치보다

조금 더 예쁘게 생기고..맛도 조금 더 세련되고...

 

혼자 먹기에는 아까운 '돌산 갓 물김치'

ㅎㅎ

 

신통한 맛이랍니다.

꼭 고급 한정식 집에서 맛보던 고급스런 맛이에요.

 

살펴보시고...괜찮다 싶으시면

담가보세요.

 

콧대 좀 올라가실 겁니다.ㅋ~

 

시작합니다.^^

 

 

 

 

 

돌산 갓 한 단.

 

 

 

 

한 잎씩 다듬어서 씻어 준비합니다.

 

 

 

 

새로 나온 십원짜리 동전크기가 밖으로 나올 만큼의

농도로 소금물 준비합니다.

 

백원짜리가 아닙니다..ㅋ~

 

 

 

 

 

 

갓을 서너 장씩 소금물에 살짝 담갔다 빼는 방법으로

절입니다.

 

 

 

소금물 남았다고..아깝다고 마저 부으면 절대 안 됩니다.

소금 얼마 안 해요.

미련없이 남은 소금물은 버리세요.ㅎㅎ

 

30분 후 한 번 뒤집어주고..

딱 한 시간 절입니다.

 

 

 

 

한 시간 후 이렇게 물이 생겼네요?

 

 

 

 

깨끗이 씻어서 채반에 밭칩니다.

 

 

 

 

갓에서 물기가 빠질 동안에 할 일이 많아요.

무 반 개 채로 준비합니다.

 

 

 

 

 꽃소금,뉴-슈가,식초.

사용하여서..

 

치킨집에서 나오는 무처럼 새콤,달콤,짭짤하게 버무립니다.

잠시..쉬라고 하고..

 

 

 

홍고추,생강은 채로 준비합니다.

 

 

 

 

준비된 갓 위에

이렇게 색스럽게 올려서 돌돌 말아줍니다.

 

 

 

 

이렇게요..

이게 갓이 살짝 절여져서...줄기가 막 뿌러지는 정도에요.

 

그렇다고 소금 뿌리지 마시고..

그게 정상이니까..조금 참으세요.ㅎㅎ

 

 

 

 

마무리가 밑으로 가게 하여

차곡차곡 김치통에 담습니다.

 

3/4 쯤 하다가...도저히 못 하겠네요.지겨워서..ㅋㅋ

 

남은 건 쌈 싸먹기로 했어요.ㅎ~

 

남은 무채와 생강,고추도 모두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무채에서 나온 액기스즙까지..

모두 부어줍니다.

 

이걸 꼭 넣으셔야 성공하는 겁니다.

 

 

 

 

양파 큰 것 한 개.

브랜더로 갈아서..

 

 

 

 

한 바가지의 생수에 체로 걸러줍니다.

거즈로 짜거나 그러지 마세요.

국물이 탁해져요.

 

그냥 체로 걸러만 주세요.

 

 

 

 

생수가 양파즙 때문에 뿌옇게 변했죠?

 

 

이때..!!

 

짤까? 말까?

정도로 소금간을 합니다.

(정상보다 아주 약간만 짭조름~)

 

갓 한 단에 큰 바가지 하나 정도의 생수량이면

가능한데..적당히 가감하세요.^^

 

 

 

 

준비된 갓김치 위에

소금물 부어줍니다.

 

갓보다 1~2cm정도 낮을 정도로...

 

 

 

실온에서 24시간 숙성시킨 후

냉장 보관.

 

 

 

 

 

한 잎씩 꺼내서...가로로 썰어냅니다.

 

김치라고 모두 보시기에 담는 건 아니에요.

 

이쁜 김치는 접시에도 담아 보세요.

그래야...김치가 더 예뻐 보인답니다.ㅎㅎ

 

 

 

 

 

 

 

 

너는 더이상 김치가 아니야~!!

샐러드 보다도..냉채 보다도...

 

더 멋있어~!!

 

 

 

 

두부나 부침개에 싸 드셔도...

 

아니~~이 럴 수 가 ...!!

 

꼭 느껴 보세요.

고품격 '돌산 갓 물김치'

 

기분이 쌈~빡~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