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찬밥으로 후다닥~ '참치,옥수수 죽'

 

 

18033

 

 

★찬밥으로 후다닥~ '참치,옥수수 죽'

 

 

 

 

 

찬밥은 있는데,국은 없고 입맛은 깔깔하고...

그런 날, 쉽게 드실 수 있는 '참치,옥수수 죽' 소개합니다.

 

맛이 부드러우면서도..고소하고..영양도  만만치는 않을 것 같네요.

ㅎㅎ

 

 

 

 

 

깔끔한 맛이랍니다.^^

 

 

 

 

멸치 다싯물을 준비합니다.

 

 

 

 

옥수수캔 한 개면 4인 가족 충분합니다.

 

일 인분에 찬밥 2/3 공기씩.

캔 옥수수는 체에 밭친 후, 살짝 씻어서 준비합니다.

 

 

 

 

일 인분에 다싯물은 한 공기 정도가 적당합니다.

 

4인분이므로..

4공기 부어줍니다,

 

 

 

 

5분 정도만 끓입니다.

 

 

 

 

이때

브랜더로 살짝만 갈아줍니다.

 

따뜻하므로 정말 쉽게 갈린답니다.

옥수수 알갱이가 반정도 으깨질 정도만...

 

 

 

 

그리고 다시 5분 정도만 끓입니다.

여기서 아주 싱겁게 소금간을 약간만 합니다.

여기서 식성껏 농도 조절도 합니다.

 

 

 

 

기름 뺀 참치와 쪽파는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마무리로 참치와 다진 파 넣어서

3~4분 끓여줍니다.

 

 

 

 

전 시금치를 깔고

죽을 담았어요.

 

좀 이쁘게 보이라고..

죽이라서...ㅎㅎ

 

 

 

 

마지막 남은 시금치도 맛있어요.ㅋ~

 

 

 

 

김치 하나면 한 끼 거뜬히 해결~

 

밥하기 싫은 날

 

해 보시와요.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