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암세포 억제하는 '씀바귀 달걀말이' ㅎㅎ

 

 ★ 암세포 억제하는 '씀바귀 달걀말이' ㅎㅎ

 

 

 

 

 

 

 

봄이라 춘곤증도 몰려오고 몸도 나른하고 그러시죠?

 

특히

 하루종일 업무로, 공부로 시달리는 남편과 아이들 위하여

제철 봄나물 많이 드시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ㅎ~

 

오늘 장에 나가서 '씀바귀'를 만났어요.

 

와~효능이 이만저만이 아니로군요.

진짜 놀랬어요.

 

암세포를 억제하고 정상세포를 보호하며

 

항산화력이 토코페롤의 무려 14배나~

 

박테리아를 낮춰도 준다네요?

 

이 밖에도 우수한 효능이 정말 많대요.

 

이렇게 훌륭한 '씀바귀'를 어찌 모른척하겠습니까?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요리방법을 살짝 바꿨습니다.^^

참고하셔서...'씀바귀'에 관심 좀 가져 보세요.

 

아마도...건강이 불끈불끈~~ㅎㅎ

 

 

 

 

 

 

씀바귀는 뿌리째 깨끗이 다듬어서 씻어 준비합니다.

 

씀바귀의 쓴맛 성분은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킨대요.

 

열에는 파괴가 되지 않는다네요?

 

그래서..살짝 데친 후

바로 조리 들어갑니다.^^

 

 

 

 

 

데친 씀바귀는 꼭 짠 후,자르지 않은 통째로 

 양념 된장으로 무칩니다.

 

 

 

 

 

이 양념 된장은 며칠 전 삼겹살 먹고 남은 거에요.

이럴 줄 알았으면 레시피를 남길 걸...ㅎㅎ

 

그냥, 집된장에다 양파 다져 넣고 마요네즈,맛술로

짠맛을 희석시킨 후 고춧가루 조금 넣은 거에요.

 

먹어 치우려고..이걸로 무쳤답니다.^^

 

 

 

 

달걀 지단 준비하고...김발 위에 올려서..

(사각 팬으로 부치면 좋으련만...저희는 없습니다.ㅋ~)

 

 

 

 김 한 장 올리고..

 

 

 

 

오이는 얇게 준비합니다.

감자 칼이나 양배추 써는 칼로 썰면 쉬워요.

얌전하질 못해서 예쁘지가 않네요.^^

 

 

 

 

오이채 올리고..

 

 

 

 

드디어..준비한 씀바귀 무침을 올립니다.

짠~

 

 

 

 

 

칼을 물행주로 닦아가며 써세요.

그래야 깨끗하게 썰립니다.

 

 

 

 

 

 

씀바귀의 쌉싸름한 맛과 오이의 신선함

달걀부침의 부드러움이 잘도 어울린답니다.

ㅎ~

 

 

 

 

 

무침이나 샐러드로 드셔도 맛있지만..

사랑하는 자녀분 위하여

달걀 속에 넣어도 보세요.

 

 

아이들도 잘~~먹는답니다.

ㅎㅎ

 

  선택의 여지가 없는 장수 식품입니다.

빨리 시장 가셔요.

 

♥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