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엄마가 만든 '아이스크림 케이크' ^^

 

18049

 

 

★ 엄마가 만든 '아이스크림 케이크' ^^

 

 

 

 

아들의 생일입니다.

 

사실,케�이나 아이스크림보다는

똘똘한 안주에 맥주 한잔을 더 좋아하는 청년으로 자랐지만..

 

 어쩐지 케�이 빠지면 허전한 엄마 마음이랍니다.

 

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아이스크림 케이크'

만들었답니다.

 

맛있다고 빙그레 웃는 아들의 얼굴에는

잔잔한 감사의 인사가 그려 있네요.

'짜~식 그냥 말루 해~ㅋㅋ'

 

소개 드립니다.

 

ㅎㅎ

 

 

 

 

제가 만들어서가 아니고..

정말 맛있어요.

ㅎ~

 

 

 

 

딸기 700g

브랜더로 갈아줍니다.

 

 

 

 

색깔 쥑인다~

 

 

 

 

삶은 호박고구마 500g.

 

 

 

으깨줍니다.

 

 

 

 

딸기와 고구마를 섞어서..

 

 

 

 

휘핑크림 300g, 황설탕 200g, 피자치즈 300g, 꽃소금 1ts.

 

 

 

 

끓여줍니다.

 

 

 

 

10분 정도 끓이면 치즈가 모두 녹습니다.

보글보글 잘도 끓죠?

 

식혀서 틀에 넣어 얼리기만 하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그런데 맛은 정말 맛있답니다.^^

일단 팍팍 끓여서 만드니까 위생상 안심이 된답니다.

 

며칠 전 방송에 나왔던 '모조치즈'

그건 피자집에서 수익을 많이 내려고, 사용하는 치즈예요.

 

마트에서 만나시는 유명회사 치즈는 믿고 사용하세요.

 

구입하실때는

노란빛이 감도는 치즈가

성분이 우수하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ㅎㅎ

 

 

 

원액이 식을 동안에..

아이스크림틀 준비합니다.

 

저는 원형 스폰지케�틀 사용했어요.

랩으로 감싸줍니다.

 

 

 

2단으로 하려고..

국대접에도 랩을 씌웠어요.^^

 

 

 

 

장식용 딸기와 키위 준비합니다.

 

 

 

 

 

 

 

 

 

준비된 틀에 아이스크림 액을 넣고

랩으로 씌웁니다.

 

 

 

 

역시 국대접에도..ㅋ~

 

 

 

 

4시간 정도 얼리면 충분한데

저는 전날 밤에 냉동시키고 잤어요.ㅎ~

 

얌전하게 빠졌네요.

 

 

 

 

위에 앉은 녀석이 왠지 쌩뚱맞죠?

ㅎㅎ

 

 

 

 

그래서..조각으로 잘라서..

이렇게 만들었답니다.^^

 

 

 

 

호일로 초가 들어갈 공간도 마련하구요..ㅎ~

 

 

 

 

굵게..화끈하게.. 살아 가라고...

왕초 한 개 꽂았답니다.ㅋㅋ

 

 

 

 

 

우리 아이 생일날

엄마가 직접 만들어 보세요.

 

아이는 영원히 간직한답니다.

 

엄마의 애잔한 사랑을...

 

살짝~ 녹아야 더 맛있어요~ㅎㅎ

 

 

 

 

엄마는 항상 바란단다.

잘 살기보다는

열심히 살아가기를...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삶이 되길

간절히..바란단다.♥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