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저장 통마늘 장아찌' 1년이 지나도,2년이 지나도 처음 맛!!

 

 

18562

 

 

★'저장 통마늘 장아찌' 1년이 지나도,2년이 지나도 처음 맛!!

 

 

 

 

 

요즘 햇마늘 한창이죠?

장아찌용 마늘은 지금이 적기입니다.

 

1년이 지나도..2년이 지나도..

처음 맛 그대로 간직하는 배합간장 소개합니다.

 

마늘뿐이 아니고,양파,고추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기억하세요.

중요한 보석 같은 정보랍니다.^^

 

님들의

건강한 식탁을 꿈꾸며...소개드립니다.

ㅎㅎ

 

 

 

 

 

햇마늘 2접.

200통.

 

 

 

 마늘 살에 상처 나지 않도록 다듬어줍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이렇게 뒤집어서 2시간 정도 물기 제거.

사이사이 들어갔던 수분이 제법 나옵니다.

꼭 이 과정 거치세요.^^

 

 

 

 

가정용 낸면대접.

이 정도의 찰랑거리는 양이 900g 입니다.

 

 

 

 

마늘 2 접 기준양.

 

조선간장 1대접, 진간장 3대접, 맛술 3대접,

소주 3대접,식초 2대접.

 

위 배합으로 섞어서..끓여줍니다.

설탕은 넣지 않습니다.

맛술의 당도가 모두 보충해줍니다.

소주는 장기간 보관해도 변함없는 맛을 유지시켜줍니다.

수년간 경험한 환상의 배합이랍니다.

 

이거...아무한테나 절대 공개하지 않는 건데...

ㅋㅋ

 

뚜껑 반드시 열고 끓이세요.

후다닥~넘치는 건 책임 못 집니다~

 

 

 

 

물기 빠진 마늘을 뒤집어서..

 

 

 

 

이렇게 차곡차곡 항아리에 담습니다.

 

 

 

 

이런 작은 항아리로 한 접이 모두 들어갑니다.

저는 두 항아리.

 

 

 

 

사정없이 끓고 있는 배합간장.

 

 

 

 

손 조심하시고...

여지없이 부어주세요.

인정사정 볼 것 없이...

 

 

 

 

이렇게 끝이 났네요.ㅎㅎ

뚜껑 덮어서...실온에 6일.

 

6일 후

간장만 따라내어 끓이고,

이번에는 반드시 식혀서...

부어줍니다.

 

그 상태로 6일만 더 실온에 놔두면..

맛있는 마늘장아찌가 탄생합니다.

 

보관은 냉장고에 하세요.

2년이 지나도...처음 맛 그대로.

 

 

 

 

2년이 된 저희 집

마늘,양파, 고추 장아찌랍니다.

작년에는 양파와 고추가 많이 남아서 마늘만 담갔거든요.

 

처음 맛 그대로...

 

 

 

 

 

 

 

 

이건 1년이 된 마늘장아찌랍니다.

왠지 좀 어려보이죠?ㅎㅎ

 

맛은 1년짜리나 2년짜리나

똑같습니다.

 

 

 

 

 

빨리 서두르세요~~

 

지금이 적기랍니다.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