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팬케이크 샌드위치' 와 그외...

 

 

18497

 

★'팬케이크 샌드위치' 와 그외...

 

 

 

 

 

 

'팬케이크' 다른 말로 '핫케이크'

시판되는 반제품도 많지만, 엄마가 직접 만들어 보세요.

 

아마 제과 반죽 중에서 가장 간편한 반죽이라 생각합니다.^^

반죽 준비하셔서..여러가지로 응용해 보세요.

 

제과점보다 훨~씬 위생적이고 맛있답니다.

일단 엄마의 사랑이 첨가되니..얼마나 행복한 일입니까?

ㅎㅎ

 

 

 

 

박력분 300g, 베이킹파우더 4g, 분유 30g, 소금 2g.

간단하게 모두 섞어서..

 

 

 

 

체질 한 번 해줍니다.

 

 

 

 

달걀 180g(3개), 설탕 120g.

저는 제과에도 황설탕 사용합니다.

저희 집엔 흰설탕이 없거든요.ㅎㅎ

 

 

 

우유 300g.

 

 

 

 

중탕으로 녹인 버터 60g.

 

 

 

 

달걀과 설탕을 휘핑합니다.

거품기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설탕만 녹으면 됩니다.^^

 

 

 

 

휘핑한 달걀에 밀가루를 살며시 넣어..

 

 

 

 

살살 섞어줍니다.

 

 

 

 

마무리로 녹인 버터도 넣어줍니다.

 

 

 

 

완성된 반죽은 20분 정도 실온에 놔둡니다.

이래야...좀 더 잘 부풀어요.

 

 

 

 

국자로 떠서..팬에 원하시는 기름으로 부쳐주세요.

전 포도씨유로 부쳤습니다.^^

 

 

 

 

한 번만 뒤집어서 구우면 됩니다.

 

 

 

 

반죽은 아직도 많이 남았어요.

냉장고에 넣었다가..내일 먹으려구요.ㅎ~

 

 

 

 

따끈할 때 시럽이나 꿀 발라서...

버터 한 쪽 올려서 드셔도 정말 맛있구요..

 

 

 

 

휘핑크림 올리면 생크림 케�이 된답니다.^^

 

 

 

 

 

취향껏 샌드위치로 만들어도 보세요.

간편하면서...식빵 자투리도 남지 않고 맛있답니다.^^

특히 반죽이 부드럽고,달콤해서 어린이나 노약자분에게는 더욱 좋을듯싶네요.

 

 

 

 

 

 

뒤집어도 예쁘고..

 

 

 

 

엎어 놔도 예쁘고..

 

 

 

 

 이젠 팬케이크 엄마가 준비하세요.

'팬케이크 샌드위치' 추천합니다.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