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고등어 된장구이와 묵은지 쌈

고등어 된장구이와 묵은지 쌈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재료

생고등어 1마리, 묵은지 반쪽.

 

된장 소스: 집된장 1큰술, 맛술 2큰술, 생수 1큰술.

 

간장 소스: 진간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풋고추 2개, 홍고추 1개, 참기름 1큰술.

나만의 요리방법

★ 비린내가 나지 않고 토속적인 고등어 된장구이.

    묵은지를 곁들여서 쌈을 싸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별로 번거롭지도 않습니다.

    저녁 반찬으로 추천합니다.^^

생고등어는 소금을 뿌리지 않은 채, 위의 된장 소스를 발라주세요.

프라이팬에 구우셔도 되지만, 저는 오븐에 구웠습니다.

 

22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10분간 구워주세요.
뒤집어서 5분만 더 구워주세요.
묵은지는 잎 부분으로 씻어서 꼭 짭니다.
완성 접시에 쌈을 올리고, 고등어를 올린 후 위의 간장 소스를 예쁘게 발라주세요.
묵은지 쌈 위에 밥 한 술 올리고, 고등어 올리고...
양념도 올리시고, 마늘 장아찌도 한 쪽 올리시고...
너무 큰가요? 정말 끝내 주는 맛!  새콤한 묵은지와 된장에 구워진 고등어의 만남은 환상입니다.^^
나만의 팁

★가끔은 토속적인 음식이 그리워지는 요즘입니다.

   조금만 신경 쓰시면 주변에는 얼마든지 고향의 맛이 나는 먹을거리가 많답니다.

   지금 신경 쓰셔야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을 거예요.

   행복한 식탁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