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상추 피자 맛있어요. ^^

 

 

★상추 피자 맛있어요. ^^

 

 

 

새로운 경험.^^

 

며칠 전 생선회를 떠다먹고 상추가 많이 남았어요.

게다가 찬밥까지...

 

찬밥으로는 누룽지를 만들고

상추는 송송 썰어 무쳐서 토핑으로 대용했답니다.

 

꼭 상추쌈 먹는 기분이 나는 상추피자.ㅋㅋ

 

구경 한 번 하실래요?

 

 

느끼함이 없는 상추피자.ㅎㅎ

 

 

 

돼지고기 분쇄육 600g, 후추 5g, 진간장 50g, 참기름 30g, 전분 50g.

 

 

분량대로 잘 치대어 반죽합니다.

 

 

고슬하게 볶아 냉장보관해 놓고

볶음밥이나 미니만두 등에 응용하면 편리합니다.

 

 

오븐 팬에 약간의 버터를 올린 후

밥을 얇게 폅니다.

 

25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5~6분 구워줍니다.

 

 

상추는 채 썰어 고추장과 마요네즈,통깨를 넣어

약간 짭조름하게 무쳐줍니다.

 

 

5~6분 구운 누룽지를 살짝 뒤집어서..

 

 

피자치즈를 올립니다.

 

 

상추 무침을 올립니다.

 

 

밥을 얇게 올립니다.

 

 

볶아 놓은 고기를 올립니다.

손으로 꾹꾹 눌러서 단단한 틀로 만듭니다.

 

 

피자치즈를 올립니다.

 

 

취향껏 핫소스도 뿌립니다.

 

 

25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10분 구워줍니다.

 

 

가위로 잘라서 접시에 담아냅니다.

흐트러짐 없이 너무 잘 잘려요.^^

 

 

부드러운 상추쌈이 치즈와 만나서..

약간 웃기는데.. 맛있어요.ㅎㅎ

 

 

 

 

 

굳이 상추가 아니더라도

콩나물 무침이나 시금치 등

 

어정쩡하게 남는 음식으로 만들어보세요.

비벼드시는 것도 편리하지만..

이렇게도 해 보세요.

 

재밌고 맛있답니다.

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추천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