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민들레 식빵' '민들레 마늘피자' 봄이 깊었네요.^^

 

 

★ '민들레 식빵' '민들레 마늘피자' 봄이 깊었네요.^^

 

 

 

 

 

'민들레'

모진 추위와 비바람 견뎌내고 항상 하늘 보며 웃는 '민들레'

 

오늘의 주인공으로 민들레를 모십니다.

 

샐러드나 봄나물,김치로 요리해도 맛있지만

민들레 즙으로 빵을 구웠답니다.

 

쌉쓰름하게 씹히는 민들레의 전율~~

함께 느껴 보실까요?

 

봄이 깊어갑니다.

ㅎㅎ

 

 

 

 

 

마당에 민들레가 한창입니다.

 

전 나물 뜯는 스타일이 아닌데..

민들레가 어찌나 건강하게 보이는지, 쭈그리고 앉아서..

약 30분 뜯었나 봐요.

 

한 바구니 가득..ㅎ~

 

 

 

 

300g의 민들레입니다.^^

 

 

 

 

잘 씻어서..

 

 

 

한 번 갈 때마다 커피잔으로 생수 한 컵씩 부어서..

세 번에 나누어 갈아줍니다.

 

 

 

 

한 바가지가 되었네요.

 

 

 

 

체에 밭쳐서 즙만 걸러냅니다.

 

 

 

 

빵 반죽 1KG에 급수 사용량이 285g 이므로

285g 만취했어요.

 

반 컵 정도 남은 건 꿀 타서..

남편에게 " 드셔용~"

 

 

 

 

생이스트 50g 넣어줍니다.

 

 

 

 

휘핑크림 160g 넣어줍니다.

연두색으로 변했죠?

 

 

 

 

 

강력분 1kg, 이스트푸드 16g, 식염 18g, 설탕 100g, 탈지분유 20g.

 

원래 체질을 하는 건데..

전 귀찮은 건 안 합니다.^^

 

그냥 해도.. 잘~부풀어요.ㅎㅎ

 

 

 

 

준비된 가루에, 준비된 민들레즙 넣어서..

휘핑하다가...

 

 

 

 

중탕하여 녹인 버터 80g 넣어서

조금 더 휘핑~~~

 

 

 

 

이렇게 예쁜 색깔의 빵 반죽이 탄생했어요.^^

 

 

 

 

2.5배 정도 부풀립니다.

 

 

 

 

가스 빼주고..180g 씩 분할하여 둥글리기.

 

1kg의 밀가루로 180g x  8 (식빵용)

 

250g  x  2 (피자용)

 

 

 

 

 

아기 엉덩이처럼 말랑말랑 보들보들~ㅎㅎ

 

 

 

 

식빵 틀에 팬닝합니다.

 

 

 

 

식빵 틀의 4/5 정도로 부풀었을 때..

19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25분 구워줍니다.

 

 

 

 

 

짜잔~ '민들레 식빵' 완성~!!

 

 

 

 

 

 

 

 

씹으면...민들레 냄새가..

쌉싸름하게.. 같이 씹혀요.

으~환상.

ㅎㅎ

 

 

 

 

★ 민들레 마늘 피자

 

 

 

 

 

 

빵 반죽 250g을 large 팬에 밀어서 구멍 뽕뽕..

 

 

 

 

20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5분 구워줍니다.

 

 

 

 

토핑 준비.

마일드스팸,피망,토마토,마늘편.

 

 

 

 

토마토와 마늘은 포도씨유에 살짝 볶아서

수분을 날려 보냅니다.

 

생성된 국물은 피자에 넣지 마세요.

피자가 눅눅해집니다.

이 정도는 쎈쓰죠? ㅎㅎ

 

 

 

 

시판되는 피자소스에 얼마전에 만든 마늘잼으로

얇게 옷을 입힙니다.

 

마늘잼 없으시면..그냥 하세요.

할 수 없죠,뭐,ㅎ~

 

 

 

 

 

피자치즈 좀 올리고..

 

 

 

 

햄도 올리고..

햄은 최대한 얇게 슬라이스..

 

 

 

 

준비한 마늘,토마토 올리고..

 

 

 

 

피자치즈,피망,올리브 올립니다.

 

 

 

 

슬라이스 치즈 3장을 적당히 잘라서 군데군데 박았어요.

 

23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10분 구워줍니다.

 

 

 

 

'민들레 마늘 피자' 완성~~~!!

 

 

 

 

 

 

 

 

 

 

 

 

 

 

 

민들레의 쌉쓰름함이 느끼함을 싹~~~~잡아줍니다.

 

칼칼하게 맛있는 건강 빵.

 

긴말은 줄이겠습니다.

직접 느껴보세요.

 

 

봄이 깊어갑니다.

행복한 봄 만끽하십시오.

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마음에 드셨거나 퍼 가실 때엔 추천 버튼 아낌없이 눌러 주세요.

힘이~솟는답니다.^^

 

 

 

17520

 

 

 

 ★ 찾아주신 모든 님. 감사합니다.

 

민들레 식빵,피자의 맛은 쌉쓰름하면서도 감칠맛이 난답니다.

 

민들레 구하실 수 있으면, 꼭 만들어 보세요.

 

시간 날 때

'민들레 샌드위치' 올려놓겠습니다.

 

거듭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