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쑥개떡 된장소스 샐러드' '쑥개떡 고구마 치즈 만두'

 

 

 

★ '쑥개떡 된장소스 샐러드' '쑥개떡 고구마 치즈 만두'

 

 

 

 

 

 

 

 

마당에 민들레와 쑥이 지천입니다.^^

 

오늘은 쑥을 뜯었어요.

'쑥' 하면 저는 쑥개떡이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쑥개떡도 밀가루로 만들었어요.

쫀득하게 씹히뎐 쑥향기가 지금도 입안에 감도는데...

요즘은 밀가루 쑥개떡을 찾아볼 수 없더군요.

 

그리하여...ㅎㅎ

밀가루 쑥개떡을 약간 업그레이드 시켰답니다.

쑥개떡 싫어하는 요즘 아이들 입맛에도 딱 맞아요.

 

손님상에도 손색이 없구요.

 

자~

함께 가실까요?

 

맛있는 쑥개떡의 나라로..

출발~~~!!

 

 

 

 

10분만에 이만큼 뜯었어요.

 

 

 

 

씻어서..소금 넣은 끓는물에 살짝 데칩니다.

 

 

 

 

꼭 짠 쑥이 100g 입니다.

 

 

 

 

쑥은 곱게 썰고,밀가루 350g, 달걀 1개, 소금 약간,생수 120g.

힘있게 반죽합니다.

수제비 반죽이랑 똑같아요.

 

 

 

 

 

비닐에 담아서...잠시 쉬고 있거라~

 

 

 

 

삶은 호박고구마 400g.

으깨줍니다.

 

 

 

 

고구마에 피자치즈 100g, 휘핑크림 100g, 황설탕 80g,소금 약간.

 

 

 

 

이렇게...

 

 

 

 

쑥반죽을 얇게 밀어줍니다.

만두할 때 처럼요...

 

 

 

 

 

 

만두 빚듯이..빚어줍니다.

 

 

 

 

 

 

 

콩기름에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내안에 고구마 치즈 있다...ㅎㅎ

 

 

 

 

 

 

 

쑥향과 고구마 치즈의 조화는 세대를 뛰어 넘어서...

남편도 아들도 아줌마도

모두가~~~좋아하는 맛이랍니다.

ㅎㅎ

 

 

 

 

계핏가루 살짝 뿌려 드셔도 굳이에요.ㅎ~

 

 

 

 

★쑥개떡 된장소스 샐러드

 

 

 

 

 

마찬가지로 반죽을 밀어서..

이번에는 약간 작은 크기로 찍어냅니다.

 

 

 

이렇게요..

 

 

 

 

김 오른 망 위에서..

 

 

 

 

10분만 쪄줍니다.

반죽이 얇아서 10분이면 땡~ㅎ

 

 

 

그냥 먹어도 쫀득하게 진짜 맛있어요.

들러붙지 않아요.

그냥 펼쳐만 줍니다.

 

 

 

 

쑥개떡과 어울리는 된장소스.

 

집된장 40g,맛술 60g,참기름 15g,연겨자 10g, 땅콩버터 30g.

골고루 섞어줍니다.

 

여기서..집된장은 집집마다 염도가 다르고

또 식성도 다르므로, 분량은 식성껏 가감하세요.ㅎㅎ

 

 

 

 

간식으로만 먹던 쑥개떡

이제는 손님상에 올려 보세요.

 

신선함과 정겨움에..감 탄 !!

 

 

 

 

 

 

 

진짜~~~맛있답니다.

 

 

 

 

얘는 쑥개떡 샌드위치.ㅎㅎ

 

오늘 완전히...쑥개떡의 화려한 변신이었습니다.

 

'쑥'

너의 변신은 무한대야~!!

 

정 말 루 ...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17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