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얌전하게 맛있는 '부추김치' 담그기

 

 

★ 얌전하게 맛있는 '부추김치' 담그기

 

 

 

 

 

 

어느 날

부추가 화가 났어요.

 

"나는 생긴 것도 날씬하게 예쁘고, 건강에도 좋은데..

사람들은 내 모습을 왜 이렇게 흩트려 놓을까?

정말 속상해. 사실 난 얌전한 여잔데..흑흑.."

ㅎㅎ

 

사실 부추로 요리를 하면 모양이 조금 어수선하긴 하죠?

특히 부추김치.

 

묶음을 지어서 정성스레 담가도,

빼 먹다 보면 흐트러지기 마련이죠?

 

그래서...방법을 강구했답니다.

부추김치 다 먹는 마지막 그날까지...

얌전한 모습 그대로...ㅎㅎ

 

 

 

 

 

 

부추 보통크기의 묶음으로 두 묶음 준비했어요.

가지런한 모양을 유지해 가면서..

깨끗이 씻어준비합니다.

 

 

 

 

무명실로 한주먹 정도의 굵기로 꼭꼭 감아줍니다.

매듭은 짓지 않아도 됩니다.

 

촘촘하게 말아만 줍니다.

 

 

 

 

이렇게 준비가 되었네요.

 

 

 

 

중간 크기의 양파 두 개.

 

 

 

 

멸치 액젓 300g.

 

 

 브랜더로 갈아줍니다.

 

 

 

준비된 양파,멸치 액젓에

고춧가루와 약간의 설탕으로 식성껏 맛을 냅니다.

 

저는 고춧가루 두 컵과 황설탕 한 국자 넣었어요.

소금 간은 하지 않습니다.^^

 

 

 

 

부추 묶음의 앞,뒤로 양념을 발라줍니다.

 

 

 

 

마무리가 밑으로 가게 해서..

 

 

 

 

보관용기에 담아줍니다.

 

 

 

 

이번에는 부추 머리를 다른 방향으로...

엇갈리게 놓는 거에요.^^

 

 

 

 한 항아리 가득.

 

 

 

실온에서 만 하루 숙성시켰어요.

2/3정도 부피가 줄어들고

국물도 많이 생겼네요.

 

식성껏 익힘은 가감하세요.

 

저는 이 시점에서 냉장고로..

 

 

 

 

상에 내실 때

한 묶음 꺼내서, 가위로 반 자르고..

 

 

 

 

가위로 실을 똑~ 끊어서 제거합니다. 

 

 

 

 

얌전하죠?

 

 

 

 

눈으로도 먹는 즐거움을 위하여...

통깨도 뿌려줍니다.

 

 

 

 

반찬도 필요 없어요.

몇 숟가락 먹지도 않았는데...밥 한 공기 뚝딱~!!

 

 

특히

손님 오셨을 때

찌게 하나 끓이고

미리 담가놓은 얌전한 부추김치.

한 접시 상에 올려보세요.

 

'어~~ 살림 제법 하네??'

 

손님의 놀라는 저 눈초리.

ㅎㅎ

 

별비용 들이지 않고 돋보이는 쎈쓰랍니다.

 

자~~빨리 부추 사러 가셔요.

ㅋ~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마음에 드셨거나 퍼 가실 때엔 추천 버튼 아낌없이 눌러 주세요.

힘이~솟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