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기침,가래에 특효!! '곰보 배추 달여 먹기'

  

 

 

★ 기침,가래에 특효!! '곰보 배추 달여 먹기'

 

 

 

 

너무 신기하고,놀라워서...저만 알기에는 아까워서..

이 글을 올립니다.^^

 

남편이 선천적으로 기관지가 조금 약한가 봐요.

감기만 걸리면, 기침과 가래가 끊이질 않습니다.

담배 좀 끊어라!~끊어라~~!! 해도 딱 끊지를 못한답니다.

한 갑이면 일주일 정도는 버티므로

제가 참고있답니다.

(이참에도 못 끊으면 가차없이 이혼 내지는 별거에 들어갑니다.ㅋㅋ)

 

저도 커피를 끊지 못하기에.. 봐 주는 거에요.ㅎㅎ

 

 

그런데. 약 보름 전부터 감기로 인한 기침,가래로 잠을 못 자요.

병원에 매일가고..기침에 좋다는 배,도라지,오미자,무.. 등등

모두 동원했건만...차도가 없어요.

 

본인은 물론 저도 잠을 못 잡니다.

 

기침소리.가래뱉는 소리...지옥이 따로 없었어요.

 

그러던 중 우연히 방문하신 고모부로부터

기침,가래에는 직방이라는 '곰보배추'를 알게 되었어요.

 

'곰보배추'??

 

인터넷 검색으로 효능을 확인한 후

구입해서 이틀째 복용했는데...감쪽같아요.

 

복용 첫날밤엔 기침,가래가 1/2 정도 줄어들고

지금은 아주 가끔씩 기침 약간만 하고 있어요.

아마 내일이면 씻은 듯이 나을 것 같네요.

 

어찌나 신기한지요?

 

혹시 기침,가래로 고생하시는 블 식구들 계시다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건강하시길 바라면서...ㅎㅎ

 

 

 

 

 

말린 곰보배추입니다.

 

 

 

 

 

곰보배추 40g 을 채에 밭히고 씻어줍니다.

 

 

 

 

주전자에 곰보배추를 담고..

 

 

 

 

생수 2 리터 부어서..

약한 불로 1시간 정도 달여줍니다.

 

넘쳐버릴 수도 있으므로, 신경 써서 뚜겅을 연 채로 달여요.

 

 

 

 

거의 2/3 정도 졸았다 싶으면

채에 건더기만 밭칩니다.

 

 

 

 

마지막 한 방울까지 알뜰하게 복용하려고..

 

 

 

 

약수건으로 꼭 짰어요.

 

 

 

 

 

식힌 후에 페트병에 담아서..

물처럼 마시면 된답니다.

 

 

 

 

맛은 쌉쓰름하면서...먹을만 해요.

달이는 냄새도 한약냄새랑 비슷합니다.

 

차처럼 수시로 드시면 되요.

 

기침,가래.

앞으론 걱정하지 마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마음에 드셨거나 퍼 가실 때엔 추천 버튼 아낌없이 눌러 주세요.

힘이~솟는답니다.^^

 

 

★ 감사합니다.

 

구입처 궁금해하시는 분 많으시네요.

저도 처음 듣는 배추라서 인터넷에서 구입했어요.

 

검색창에 '곰보 배추' 치시면 약재상 나옵니다.

 

홍보용이 아니므로...ㅎㅎ

알아서 구입하세요.

 

그리고, 남녀노소 모두가 복용 가능 할 것 같아요.

ㅎㅎ

 

 

 

17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