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묵은 마늘로 '마늘 잼' 만들기.

 

 

★ 묵은 마늘로 '마늘 잼' 만들기.

 

 

 

 

묵은 마늘 소탕하는 날.^^

 

빻아서 냉동보관하고, 일부는 '마늘 잼' 만들었어요.

 

마늘 몸에 좋은 건 다 아시죠?

 

요즘 같은 봄날.

 

온몸이 나른하고 만사가 귀찮으신 날.

'마늘 잼' 곁에 두고 복용해 보세요.

 

스테미너에 그렇게 좋다잖아요.

ㅎㅎ 

 

 

 

 

깨끗이 씻은 마늘 한 바가지. 800g 입니다.

 

 

 

커다란 가열용기에 마늘 담고..

동량의 황설탕. 역시 800g 넣어줍니다.

 

소주 400g 넣어줍니다.

 

 

중불에서 30분 끓여줍니다.

곁에서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바글바글 잘도 끓죠?

 

 

 

 

불을 끄고..10분 정도 휴식.^^

 

 

 

 

브랜더로 갈아줍니다.

마늘이 익어서 아주 잘 갈립니다.

 

오늘 저희 집 브랜더가 계속 일을 하고 있어요.

여태..마늘 빻아서..

꼬라지가 좀 그렇죠? ㅎㅎ

 

 

 

곱게 갈렸죠?

가스불 켜고, 꽃소금 2ts.넣어서..

10분정도 뜸을 들입니다.

 

 

 

 

식은 후에 밀폐용기나 병에 담아 보관합니다.

부패 염려는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냉장실에 보관했어요.

 

 

 

마늘의 매운맛이나 강한 향.

모두 날아갔어요.

 

소주 따라서 갔나 봐요.^^

 

달달~하니 맛있답니다.

 

 

 

 

호박 고구마에 생크림과 마늘 버터 올려서...

음~~살살 녹아요.

 

 

 

 

버터 발라 토스터에 구운 식빵에 '마늘 잼' 발랐더니..

달콤한 마늘 빵이 되었네요.

ㅎㅎ

 

 

 

 

구운 감자에 발라도...잘 어울려요.

 

 

 

 

 

황사로 목이 칼칼하신가요?

 

생수에 타서,레몬 두 방울 떨어뜨려서...

'마늘 차'로도 드셔 보세요.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레몬즙이나 올리브유에 희석시켜서

샐러드 소스로 응용해도 훌륭할 것 같아요.^^

 

 

만들어 보세요.

건강에 좋으니까요.

ㅎㅎ

 

 

★감사합니다.

 

혹시 맵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 많으시네요.

마늘은 가열과 동시에 매운맛이 단맛으로 변한답니다.

전혀 맵지 않고,역거운 향도 없으며

 

물이 들어가지 않아서 변질의 우려도 없습니다.

저장식품에 소주사용은 정말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음에 드셨거나 퍼 가실 때엔 추천 버튼 아낌없이 눌러 주세요.

힘이~솟는답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17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