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귀오징어'로 만든 봄 원기 보양식.^^

 

 

★'귀오징어' 곁들인 봄 원기 보양식.^^

 

 

 

 

 

제가 50년 쪼매~ 더 살면서...오늘 처음 만난 '귀오징어'

 

여러분은 알고 계시나요?

전 처음에 살찐 주꾸미인 줄 알았어요.^^

정말로 오징어에 귀가 두 개 달렸네요.

호호 웃겨라~

 

요즘이 산란기인가 봐요.

씻으면서 보니까 알을 많이 품고 있더라구요.ㅠㅠ

 

맛은 주꾸미랑 낙지의 중간맛 정도.

 

감기 후유증으로 입맛 없어하는 남편을 위하여..

봄나물을 곁들였어요.

 

원기 백배

'귀오징어' 곁들인 봄 원기 보양식.^^

ㅎㅎ

 

 

 

 

 

 이렇게...귀가 달렸어요.ㅎㅎ

 

 

 

통째로 내장을 제거하여 씻은 후.

소금 약간 넣은 끓는 물로 살짝 데쳐냅니다.

 

 

 

 

어머~ 데쳤더니..귀가 쫑긋해졌죠?ㅎㅎ

 

 

 

봄 두릅도 데치고...

 

 

 

원추리나물도 데쳐서..

 

 

 

 

된장,고추장,고추가루,마늘,참기름으로 무쳤어요.

 

 

 

 

이 원추리나물이 정말 맛있어요.

꼭 드셔보세요.

 

 

 

 

굴이 제철은 아니지만..남편이 워낙 좋아해서 준비했어요.

 

 

 

 

데친 귀오징어 올리고...

 

 

 

두릅도 올리고...

 

 

 

 

초고추장 곁들이니 푸짐하죠?

 

 

 

 

 

 

 

 

맛있게 먹는 남편 옆에서

저는 원추리나물 무쳤던 양푼에다 밥 비벼서...

 

원기 백배 힘 솟는 점심이었습니다.

 

봄날의 나른함.

가라~!!

 

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마음에 드셨거나 퍼 가실 때엔 추천 버튼 아낌없이 눌러 주세요.

힘이~솟는답니다.^^

 

 

1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