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만원으로 준비한 '결혼기념일 술상'~ㅎㅎ

 

 

18285

 

 

 

★만원으로 준비한 '결혼기념일 술상'~ㅎㅎ 

 

 

 

 

 

 

 

 

 

어제는 저희 부부의 '결혼기념일'이었습니다.

 

해마다 간단한 반주 곁들인 저녁식사로 사랑을 확인하고..

남은 인생도 잘 살아 보자고 언약을 재다짐하곤 합니다.ㅋㅋ

 

올해는 특별히 집에서 조촐하게 보냈답니다.

술상 차린 비용은 단돈 '만원'~!!

 

양념 등 기타 일반적인 재료는 제외하고요..ㅎㅎ

 

분위기..완전 소박,근면,성실...그 자체.ㅋ~

 

구경하실래요?

 

괜찮다 싶으시면,'어버이날' 꼭 도전해 보세요.

맛이..어르신들 입맛에 맞으실 거에요.

아셨죠?

ㅎㅎ

 

참~~재료비는

물오징어 두마리 2,000원,가지 두 개 900원,호박고구마 두 개 1,000원.

알감자 2,000원,쌈채소 2,000원.

 

시장에서 구입한 재료비는 7,900원이랍니다.^^

 

 

 

 

 가지는 맛소금에 살짝 절이고...

 

 

오징어는 껍질 벗겨서 링썰기..

 

 

 

호박고구마는 썰기만..

각각 마른가루 입힙니다.

 

 

 

 

 

달걀물에 담가서..

 

 

 

빵가루 입혀줍니다.

저는 일본식 빵가루 사용했어요.

식빵 갈아서 하면 좋구요..

시중의 일반 빵가루 사용시에는 분무기로 수분을

뿌려준 후에 사용하세요.

 

 

 

튀김가루 사용할 때보다

바삭함이 오래갑니다.

두 번 튀기지 않아도 되고,일단 좀 고급스럽답니다.^^

 

 

 

 

오징어 튀김.

 

 

 

가지 튀김.

 

 

고구마 튀김.

 

 

 

 

튀김간장 곁들여서 한 접시 가득 담아냅니다.

행복이...바삭바삭..씹혀요.^^

 

 

 

알감자는 껍질 벗겨서..

망깔고,압력솥에 10분 찝니다.

 

 

 

오븐팬에 포도씨유 약간 바르고..

 

 

 

진간장 20g, 맛술 50g, 요리당 50g.

 

 

준비된 간장을 감자에 모두 부어서..

23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5분 굽고

뒤집어서 또 5분 굽고..

 

 

 

짜지 않고,달지도 않고,맹맹하지도 않으면서..

정말 맛있어요.

 

 

 

 

★콩고기 샐러드.

 

 

콩고기 반죽은 있던 것 사용했습니다.

팬에 얇게 부칩니다.

들기름 사용하면 풍미가 더해진답니다.^^

 

콩고기 만드는 방법.

  •  

     

     

     

    꼭 소고기 로스 같죠?

    맛이나 영양이나 결코, 뒤지진 않습니다.

    절대루~~ㅎㅎ

     

     

     

     

    냉채 소스.

    마늘잼 80g,포도씨유 15g,식초 40g,연겨자 10g,소금 2g,생수 30g.

     

    쌈채소를 적당히 찢어서

    냉채 소스로 살짝 버무립니다.

     

     

     

     

    접시에 쌈채소 깔고

    콩고기 부침 올리고,냉채 소스 뿌린 후에 잣가루 뿌립니다.

     

     

     

     

    '콩고기 샐러드'

    정말 괜찮아요.

    가정의 달 메뉴로 적극 추천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준비한 술상.

    어땠나요?

     

    어버이날 부모님께 선물하세요.

    정성 담긴 솜씨를...

     

    아마도..사랑과 정성이 갸륵해서 감동먹으실 겁니다.^^

     

    사실~시어머님들..외식하는 거 별로 좋아하지 않으세요.

    ㅋㅋ

     

    사랑받는 딸,며느리.

    되시길 바랍니다.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