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김치 유뷰 보자기' 묵은 김치로 예쁘고,깔끔하게..^^

 

 

 

18327

 

 

★'김치 유뷰 보자기' 묵은 김치로 예쁘고,깔끔하게..^^

 

 

 

 

아직 김장 김치 남으셨죠?

어떤 음식에도 어울릴 수 있는, 깔끔한 조리방법 소개합니다.

평범한 김칫국이 요리로 변한 느낌이랍니다.^^

 

꼭,김장 김치가 아니더라도..배추김치로 응용해 보세요.

거창한 재료의 국보다 깔끔하면서 감칠맛이 난답니다.

ㅎㅎ

 

 

 

 

 

 

조미되지 않은 유부입니다.

저는 직사각형 큰 크기라서 반으로 잘랐어요.

보통의 정사각형 유부는 윗면만 자릅니다.

 

유부가 충분히 담길 만큼의 생수에 진간장과 식초로

살짝만 가미하여 끓여줍니다.

 

조금 충분히 끓입니다.

그래야..유부 속으로 수분이 들어가서 속이 잘 펴진답니다.^^

 

 

 

 

체에 밭쳐서 찬물로 헹궈줍니다.

 

 

 

 

꼭 짜주면..이렇게 저절로 속이 비어 버린답니다.

붙어 있는 건 살살 벌리면 잘 벌어져요.^^

 

 

 

 

김치는 잘게 썰어서 꼭 짠 후에

고춧가루,참기름,다진 파로 무쳐줍니다.

 

식성껏 설탕도 약간 넣어도 되겠죠?

저는 설탕은 넣지 않았어요.

 

 

 

 

미나리나 부추 등 준비 가능한 푸른 채소 데쳐서 준비합니다.

 

 

 

 

유부에 김치속을 2/3 정도 넣고

이렇게 묶어줍니다.

야물딱지게 생겼죠? ㅎㅎ

 

 

 

 

 

자~~이렇게 준비가 되었네요.

 

 

 

 

 

이 국에는 멸치다싯물 보다도 가쓰오 장국이 더 어을리는 맛이랍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가쓰오장국' (액체) 으로 간만 맞추면 맛있어요.

ㅎㅎ

 

정말 편하고 맛이 좋답니다.^^

전 어묵국이나 유부국에는, 꼭 가쓰오장국을 애용한답니다.

마트에서 쉽게 만나실 수 있어요.^^

 

적당량의 생수에 가쓰오장국으로 간을 맞추어 끓이다가..

유부 보자기를 넣고 2~3분만 더 끓이면 끝이랍니다.

 

정말 간단하죠?

 

 

 

 

식탁 위에 한 냄비 올려놓고..

 

 

 

 

한 개씩 한 개씩...

 

 

 

 

보자기를 찢어주세요.

ㅋㅋ

 

 

 

 

정말 깔끔하답니다.

국물맛이 유부와 어우러져서...깔끔,쎄련.^^

 

묵은 김치 다 드시기 전에

꼭 한번 만나보세요.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