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오징어 버터구이 샐러드'~~고품격의 맛~~ㅎ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오징어 버터구이 샐러드'~~고품격의 맛~~ㅎ

 

 

 

 

 

 

 

 

 

 

 

 

 

더우시죠?

내일부터는 슬슬 장마가 시작되나 봅니다.

 장마철에도 뽀송뽀송한 마음 지니시길 바라면서...

 

뽀송뽀송한~~'오징어 버터구이 샐러드' 소개해 드립니다.

 

이 맛은요...정말 고품격 맛이랍니다.^^

제가 만들어서 그러는 건 절대로...아닙니다.ㅋ~

 

직접 느껴보시길 바래도 되죠?

ㅎㅎ

 

 

 

 

물오징어 두 마리..

껍질 벗기고, 칼집 넣었어요.

 

머리와 다리는 찌개 끓이기로 하고..

몸통만 사용합니다.

 

 

 

 

버터 60g.

렌지에 1분 30초 돌려서 녹여줍니다.

 

 

 

 

녹인 버터에..진간장 20g, 맛술 20g.

섞어줍니다.

 

 

 

 

준비 된 오징어를 이렇게..담갔다 뺍니다.

 

 

 

 

오븐팬에 바로 올리세요.

갑자기 차가운 오징어의 등장에 버터가 좀..얼기 시작.ㅎㅎ

 

위 소스 분량이면 3마리 정도는 충분합니다.

 

 

 

 

23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 구워줍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드셔도 너무 맛있어요.

번거롭다고 느끼신다면..바로 샐러드 작업 들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좀 더 풍미있는 맛을 위하여..

피자치즈와 핫소스 뿌려서

 

250도의 오븐에 5분 더 구웠답니다.

 

 

 

 

이건 채소와 어우러지는 샐러드인데요..

상큼하게 너무 맛있어요.

참고하셔서 다른 요리에도 응용하시길 바랍니다.

 

마늘잼 100g, 식초 20g, 오렌지쥬스 100g, 연겨자 10g.

에다가...양파 1/4개 갈아서 넣었어요.

 

마늘잼 만들기----

  •  

     

     

     

     

    자~~맛있게 구워졌습니다.^^

     

     

     

     

     

    완성접시에 취향껏 채소 올리고...중앙에 '버터 치즈구이 오징어' 올립니다.

    샐러드 소스를 채소 주위에 넉넉히 올립니다.

     

     

     

     

     

     

     

     

    맛이..너무 멋있어요.ㅎㅎ

     

     

     

     

    더운 날.

    끓이지만 마시고...시원하게 샐러드로도 즐기시길 바랍니다.

     

    기억하세요.

    '오징어 버터구이 샐러드'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