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여름 동태찌개' 깔끔하게 끓이는 방법~~ㅎ

 

 

19452

 

 

★'여름 동태찌개' 깔끔하게 끓이는 방법~~ㅎ

 

 

 

 

 

 

장마가 주춤하네요...

 

저녁엔

개운하게 얼큰한 동태찌개 어떠실까요?ㅎ

 

동태내장을 완전히 게거하여..

담백과 깔끔을 자랑하는 맛이랍니다.

 

참고하셔서...속 시원하신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

 

 

 

 

 

동태 한 마리는 내장을 모두 제거합니다.

알만 빼고..ㅋㅋ

 

머리는 넣지만..아가미가 제거 된 빈 머리랍니다.ㅎ~

이렇게 제거하면..둥둥뜨는 기름도 없고..

맛도 깔끔하답니다.^^

 

오징어도 한 마리 준비하세요.

저는 국물요리에 넣는 오징어는 껍질을 벗기지 않는답니다.

좀 더 깊은맛이 나거든요?

 

 

 

 

 

멸치 다싯물 넉넉히 준비합니다.

간은 하지 마세요.^^

 

 

 

 콩나물, 무, 호박.

 

 

 

 

대파, 홍고추, 풋고추.

 

 

 

 

넉넉한 크기의 냄비에

무,콩나물,호박 깔고..

 

 

 

 

준비된 동태와 오징어 올립니다.

 

 

 

 

다진마늘과 고춧가루에 다싯물 약간 섞어서..

다데기로 준비합니다.

간은 하지 마세요.^^

 

 

 

 

자~~아까 준비한 다싯물을 체에 밭쳐서..

집간장,굵은소금으로 딱 맞게 간을 합니다.

 

다싯물의 양은 한 바가지 정도면...국물이 많은 찌개.

자작하게 드시려면 1/2 바가지.

 

이렇게 여기서 간을 하시면...실패의 확률이 없답니다.^^

 

 

 

 

가장자리로 다싯물 붓고..

다데기 올립니다.

 

 

 

 

식사 바로 전에..뚜껑 덮고 10분만 센 불에서 끓입니다.

 

 

 

 

10분이면..모두 익는답니다.^^

 

 

 

 

파,고추 넣어서..뚜껑 열고 3~4분만 더 끓입니다.

완성~~!!

 

 

 

 

쫄면 사리를 준비했어요.

국물에 담가 드시면 정말 맛있답니다.^^

 

 

 

 

쑥갓은 그릇에 담을 때 올리세요.^^

 

 

 

 

국물을 넉넉히 잡아서...개인용으로 담았습니다.^^

 

 

 

 

 

담백.

 

 

 

깔끔.

 

 

 

시원.

 

 

 

 

국물이 정말 깨끗한 맛이랍니다.^^

 

 

 

 

부드러움.

 

 

 

 

쫄면에 말아드셔도...생선이라는 느낌이 진짜...

안 느껴진답니다.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동태 내장만 제거하시고...

미리 다싯물에 간만 맞추시면...맛있답니다.

 

끓이는 시간도 지켜보세요.

누구나 성공하실 수 있는 쉬운 찌개랍니다.

 

거듭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