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사과향이 듬뿍~~'고추장 두부조림'~~ㅎ

 

 

20458

 

 

 

★사과향이 듬뿍~~'고추장 두부조림'~~ㅎ

 

 

 

 

 

 

 

 

요즘 아오리 사과가 한창이죠?

 

한입 가득 베어 물면..상큼하게 퍼지는 사과향이 어찌나 달콤한지요?

제가 학창시절에는 사과를 앉은 자리에서 5개도 더 먹었더랬어요.

완전 사과 Killer 였어요.ㅋㅋ

덕분에 뽀얀 피부는 지금도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버팀목이랍니다.^^

 

오늘 아침엔..두부조림에 사과를 가미시켰답니다.

달달~하니 정말 맛있어요.

짜지 않고..부드러운 단 맛이 사랑스럽기까지 하답니다.

 

반찬은 물론 술안주로도 제격일 듯 싶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ㅎㅎ

 

 

 

부침용 두부 한 모.

막대 모양으로 잘라만 줍니다.

 

 

 

 

부침가루로 살짝 옷을 입힙니다.

 

 

 

 

콩기름에 바삭하게 구워냅니다.

 

 

 

 

냄비에 쫙~~깔아주고..

 

 

 

 

사과 1개, 양파 1개, 맛술 150g, 고추장 150g.

브랜더로 갈아줍니다,

 

 이 분량은 두부 2모 정도의 요리에 적당합니다.

가감하세요.ㅎㅎ

 

 

보통 크기의 사과와 양파 한 개의 무게는 150g 정도랍니다.

 

 

 

 

준비된 두부 구이 위에 양념을 자작하게 얹어서..

뚜껑 열고 1~2분 정도 뒤집어가며..조려줍니다.

 

 

 

 

사과껍질로 포인트를 얹었어요.

눈으로도 맛있으니까..ㅎㅎ

 

 

 

 

 

 

 

 

 

아~~행복해~~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알리미 구독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