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짬뽕 맛~~'조개 무국'~~ㅎㅎ

 

 

20460

 

 

★짬뽕 맛~~'조개 무국'~~ㅎㅎ

 

 

 

 

 

 

 

 

 

 

 

어느덧~~가을이 오는 느낌 전해지시죠?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하기도 하고..

하늘은 정말 높고 푸르기만 하군요,ㅎㅎ

 

이 가을에 얼큰하게 드실만한'조개 무국'준비했어요.

맛은 짬뽕 맛~!!

 

무와 조개로만 끓인 '짬뽕 맛 조개 무국'

가히 환상입니다~~ㅎㅎ

 

참고하세요.

 

 

 

조개는 소금물에 담가서..

하룻밤 냉장보관.

 

신통하게 해감이 쏙~~빠집니다.

 

 

 

 

찬물에 조개넣고..

 

 

 

팍팍 끓여 주는데...

여기서..굵은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조개가 모두 입을 벌릴 때까지 끓여줍니다.

 

 

 

조갯살만 발라내고..

마늘편,홍고추.대파.

 

 

 

조갯국물은 체에 밭쳐서 준비합니다.

 

 

 

 

무는 납작썰기로..

 

 

 

마늘편,홍고추,고춧가루,참기름,굴소스 1수저

볶아줍니다.

 

 

 

 

조갯살도 넣고..

 

 

 

 

볶다가..

 

 

 

 

무도 넣어서..

 

 

 

 

볶다가..ㅎㅎ

 

 

 

 

준비된 조갯국물 부어줍니다.

간은 조갯국물 낼 때..소금으로 맞췄고..

또 굴소스가 들어갔으므로...아주 딱~맞습니다.

 

식성껏 가감은 하시와요~~

 

 

 

 

마지막으로 대파만 올리면...끝~!!

 

 

 

 

 

이 국물이요...

지지부리 많이 들어간 국물보다 깔끔하고 시원하다는 사실~!!

 

정말 맛있답니다.

 

 

 

 

무와 조개만으로도 얼마든지...

시원하고 깔끔한 짬뽕 맛 즐기실 수 있답니다.^^

 

 

 

 

깻잎 장아찌 한장 척~~올려서...

아이그~~!! 맛있어라~!!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알리미 구독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