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비린내 확~~줄이는 '고등어구이 비법'~~ㅎㅎ

 

 

20464

 

 

 

 

★비린내 확~~줄이는 '고등어구이 비법'~~ㅎㅎ

 

 

 

 

 

 

 

등푸른 생선의 대표주자...고등어.

 

친근하게 자주 식탁에 오르죠?

'고등어구이'

맛은 좋으나..비린내도 장난은 아니죠?

 

우연코 발견한 구이 비법이라면 비법이 될 수 있는 방법

소개해 드립니다.

 

기름이 사방으로 튀는 것도 방지하고..

맛도 훨씬 up↑↑~~ㅎㅎ

 

비린 맛 확~~줄였답니다.

 

마음에 드시면 참고하셔서...

맛있는 '고등어구이'드시길 바랍니다.

ㅎㅎ

 

 

 

 

 

고등어는 소금 뿌려서...하룻밤 냉장보관.

 

 

 

 

잘~~씻은 깻잎 몇 장 준비합니다.

 

 

 

 

포도씨유나 콩기름 두른 팬에..

사진과 같이 고등어 올리고..

 

 

 

 

깻잎으로 덮어서 자작하게 구워줍니다.

기름이 튀는 것 방지하고..

구이시 비린내도 나지 않습니다.

 

 

 

 

깻잎 채 뒤집어서...충분히 익혀냅니다.

 

 

 

 

 

깻잎이 껍질부위를 감싸주므로...

실패의 확률없이 바삭하게 구워집니다.

 

 

 

 

 

 

 

그냥 구웠을 때보다...깻잎향도 나면서...

훨~~씬 맛있답니다.ㅎㅎ

 

 

 

 

껍질도 얼마나 바삭한 지 모른답니다.

 

마음에 드시면 참고하세요.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깻잎은 되도록이면..넓적한 크기로 덮어 주세요.

뒤집으실 땐...저절로 고등어 껍질에

깻잎이 달라붙으므로...편하게 뒤집으실 수 있답니다.

 

거듭 감사드리고...

좀 더 나은 실생활 요리로 함께 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ㅎㅎ

 

 

                                                                                        ←알리미 구독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