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깻잎 장아찌'~마늘장아찌 국물로 담그세요~~ㅎ

 

 

20467

 

 

 

★'깻잎 장아찌'~마늘장아찌 국물로 담그세요~~ㅎ

 

 

 

 

 

 

 

ㅎㅎ

봄에 담근 마늘장아찌 맛있게 드시고 계시나요?

 

마늘만 건져 먹다 보니...

아까운 간장이 많이 남았네요.

 

버리지 마시고...

꼭~~활용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간단하고 맛있는 깻잎 장아찌 소개해 드립니다.

 

지금 준비하세요.

일년내내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특히 고기 드실 때...가히 환상입니당~~

ㅎㅎ

 

 

 

 

깻잎은 향도 좋고..맛도 좋은데..

농약 걱정이 제일 앞서죠?

 

그렇다고 안 먹을 수도 없는 일..

신경써서 여러 번 헹궈 주세요.^^

 

채반에 밭쳐서..하룻밤 물기를 쏙~~뺍니다.

 

 

 

 

마늘장아찌 국물입니다.

끓여서..반드시 식혀주세요.

 

마늘 장아찌 안 담그셨다구요?ㅎㅎ

 

조선간장 : 진간장 : 맛술 : 소주 : 식초

1 : 3 : 3 : 3 : 2

 

위 비율로 끓여 식히면..맛은 같아용~~

 

                                           

 

 

준비된 깻잎을 차곡차곡 담고..

식힌 간장물을 부어서...

 

실온에서 3일 익혀줍니다.

3일 후...냉장보관하시고..

일년내내 맛있게 드세요.

 

정말 쉽죠?

맛은 정말 깔끔하게 맛있답니다.^^

 

 

 

새콤~~하니..짜지않고 맛있답니다.

 

 

 

 

입 맛 없을 때..

밥에 싸서..

 

 

 

고기 먹을 때..간편하게..

 

 

 

 

편한 것이 맛도 좋답니다.

ㅎㅎ

 

빨리 준비하세요~~.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알리미 구독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