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미역줄기 밥 & 새우 된장국'~~환상.ㅎㅎ

 

 

 

20475

 

 

 

★'미역줄기 밥 & 새우 된장국'~~환상.ㅎㅎ

 

 

 

 

 

 

 

 

내일은 일요일.

아침 뭘루 드실 건지요?ㅎㅎ

 

제가 오늘 아침에 남푠과 정말 맛있게 먹었던

'미역줄기 밥' '새우 된장국'

소개해 드립니다.

 

우스갯소리로 넘기지 마시고...꼭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있답니다.

 

그럼..ㅋㅋ

 

 

 

 

 

미역줄기는 무척 짜죠?

깨끗이 씻기만 하여...자잘하게 썰어줍니다.

 

 

 

 

쌀은 충분히 불린쌀 입니다.

 

 

 

 

미역줄기 150g, 불린쌀 500g.

보통의 밥물보다 약간 적게 붓고

압력솥에 했어요.

 

추돌고..3분. 뜸들이기 3분.

 

 

 

 

칵테일새우,다진 파,청양 홍고추.

 

 

 

 

집된장 1수저.

마늘은 새우향을 죽이므로 넣지않고...

간은 싱겁게 합니다.

 

 

 

 

자~~밥이 다 되었네요.ㅎㅎ

 

 

 

 

간단하게 준비한 새우 된장국도 끓고 있네요.

 

 

 

 

미역줄기밥 퍼 담고..

 

 

 

 

깻잎을 채로 올렸어요.

 

 

 

 

슴슴한 달걀찜 올리구요..

 

 

 

 

새우 된장국을 올립니다.

 

 

 

 

미역줄기의 염분이 밥의 간을 딱~ 맞게 맞춰준답니다.

새우 된장국 간단하지만...조개맛이 나면서 맛있어요.

마늘 넣지마시고...꼬 옥 해 보심이...ㅋㅋ

 

 

 

 

저 바닥에 깔린 건요..

작년에 김장할 때...배추 우거지가 어찌나 싱싱하던지

담갔거든요?

 

우거지 신분에 딤채는 꿈도 못 꾸고...

냉장고 귀퉁이에서 근 일 년을 버텼는데...

정말 맛이 good입니당~~ㅎㅎ

 

이렇게 간단하지만 웃기는 요리로

오늘아침도 한 끼 때웠답니다.

 

우거지김치...

  •                                          http://blog.daum.net/vdream/9312462 복사
  •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알리미 구독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