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매운 닭볶음과 당면 떡볶이

매운 닭볶음과 당면 떡볶이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1시간
분량
5~6인분
재료

닭고기 1,800g, 소주 1국자.

 

닭고기 양념: 맛술 120g, 고추장 200g, 고추가루 50g, 후추가루 약간, 생수 350g.

 

마늘 2큰술.

 

떡사리. 당면 적당량. 소세지.

 

양파 4개, 대파 3뿌리, 풋고추 10개, 홍고추 3개.

나만의 요리방법

★날이 더워서 수분섭취 너무 많으시죠?

이럴 땐 가끔씩 매운 맛이 그립더라구요.^^

땀이 쏙 빠지도록 매우면서 영양보충도 되고...

아들 둘이 모두 매운맛으로 결정했답니다.

남은 양념에다가 떡 사리와 당면을 무쳐 먹으니 또한 별미네요.

 

시작할까요? ^^

닭은 토막으로 준비하세요. 1,800g이네요.

깨끗이 씻어서 준비하세요.

잡냄새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물 1리터에 소주 1큰 국자를 넣고 닭과 함께 끓이세요.

10분 정도 끓이시면 닭의 표면은 거의 익습니다.

차거운 물로 깨끗이 �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닭 비린내가 전혀 나지않습니다.

이때 저는 껍질도 되도록이면 제거합니다.

보기에도 깨끗해 보이시죠?

양파등 야채는 듬성듬성 썰어주세요.

고추는 씨를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당면도 살짝 삶아서 준비하시고, 떡 사리와 소세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위의 양념 배합대로 준비하세요.

마늘 2큰술 넣으셔서 닭고기를 재워주세요.

바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바글바글 �여주세요.

미리 익혀진 닭고기라서 10분정도만 끓이시면 됩니다.

야채도 넣으시고 뚜껑을 덮어 7~8분 정도 뜸을 들이세요.
매콤한 맛이 풍겨 나오죠?
먹음직스럽게 담아 내세요.
닭고기를 건져낸 양념에 떡 사리와 당면, 소세지를 넣고 비벼가며 한소큼 끓여주세요.
떡볶이 맛이 정말 좋아요.
오늘 저녁 땀 한번 빼 보실래요? ^^
나만의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