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파인애플 소스 쇠고기 튀김' 입안에서 살~살~

 

★ '파인애플 소스 쇠고기 튀김' 입안에서 살~살~

 

 

요즘 저희 집 식탁은 온통 김치 판(ㅎㅎ)입니다.

배추김치,알타리,깍뚜기,동치미..ㅋㅋ

 

주말인데 어쩐지 미안한 생각이 드네요.ㅎㅎ

간만에 쇠고기 요리 준비했답니다.

 

약간 아줌마 버전을 탈피하여..

달콤함을 가미했어요.

 

그랬더니..

이거 정말 훌륭한 맛이 환상입니다.

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아주 그만이에요.

 

연말인데 술안주 하나 더 입력시켜 놓으세요.

 

양념,조리법 모두 간편합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

 

 

재료: 쇠고기 500g, 파인애플 통조림 1캔, 전분 50g, 마늘 60g, 굴소스 약간.

 

 

 

입안에서 살~살~녹는 달콤함이 보이시나요? ^^

 

 

 

쇠고기는 불고깃감으로 500g 준비합니다.

 

 

굴소스 10g (1수저 정도)과 전분 50g으로 버무립니다.

 

 

이렇게 준비가 되었네요.

 

 

자작한 식용유로 튀기듯 익혀줍니다.

식용유는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지는 마세요.

 

 

그냥 먹어도 쫀득하게 맛있지만.. ^^

 

 

마늘 60g과 파인애플 4조각을 잘게 썰어줍니다.

 

 

굴소스 1수저 넣어서..

 

 

마늘향이 날 때까지 볶다가..

 

 

파인애플 국물 150g과 생수 150g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이때 식성껏 간을 맞추세요.

저는 굴소스 약간만 더 가미했어요.

 

 

약간의 물녹말로 걸쭉한 농도를 맞춰줍니다.

 

 

아주 맛있는 파인애플 소스가 완성되었네요.

 

 

준비해 놓은 쇠고기 튀김을 넣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아주 간단하죠?

 

 

파인애플을 사이사이 섞어가며..

완성접시에 담으면 끝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쫀득하고,부드럽고,달콤하고..

 

와인이나 맥주안주로도 제격입니다.

 

 

 

 

 

복잡한 양념 필요 없고

실패 확률도 전혀 없습니다.^^

 

미리 준비해 보세요.

멋쟁이 엄마, 쌘스있는 아내.

 

시간문제예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