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마늘 고추장 소스 피자' 성인용.ㅎㅎ

 

 

★ '마늘 고추장 소스 피자' 성인용.ㅎㅎ

 

 

 

 

 

 

큰아들 여자친구가 놀러 왔어요.

주말이면 자주 와요.ㅎㅎ

 

오늘은 유난히 피자가 땡긴데나 어쩐데나...ㅋ

 

마침 식빵 굽는 날이라서 남는 반죽으로 피자를 구웠답니다.

 

소프트식빵 만드는 법.

http://blog.daum.net/vdream/4605087 복사

 

식빵 믹스 사용하시면 편리해요.

 

오늘은 좀 특이한 '마늘피자' 랍니다.

소스는 고추장 소스로 준비했습니다.

 

 

 

숙성 된 반죽 180g 얇게 밀어줍니다.

여자친구가 열심히 밀고 있어요.

 

"어머니~ 이렇게 하면 돼요?"

하면서...

 

"너무 두꺼워!! 더 얇게!!"

ㅎㅎ

 

 

 

large 팬에 올리고 최대한 얇게 늘여줍니다.

구멍도 풍 퐁..

 

 

 

바삭한 맛을 위하여 피자도우를 한 번 구워줍니다.

20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5분 구웠어요.

비스킷처럼 바~삭 합니다.

 

 

토핑은 채 썬 풋고추, 통조림 죽순, 마늘, 소시지.

준비했어요.

 

 

 

버터 60g을 중탕하여 녹입니다.

 

 

고추장 110g, 요리당 60g.

녹인 버터에 섞어줍니다.( 두 판분)

 

 

한 번 구워진 도우에 고추장 소스 발라서..

 

 

피자치즈 올립니다.

 

 

저는 토핑을 볶지 않았어요.

 

부드러운 맛을 원하시면 마늘도 1/2의 두께로 자르고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서 사용하세요.

 

터프한 맛을 원하시면 저처럼 그냥 하시구요.ㅎㅎ

 

모든 토핑을 올리고

고추장소스를 비닐 팩에 넣어 짜줍니다.

 

 

 

피자치즈도 올리구요..

 

 

 

22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10분 구워줍니다.

 

 

통마늘이 달짝지근하게 씹히면서..

고추장 소스라서 느끼함은 찾아볼 수가 없답니다.

정말 칼칼하게 맛있어요.

 

 

 

 

 

 사각~씹히는 죽순 맛도 별미예요.^^

 

근데...

정작 먹고 싶다던 아이들은 시큰둥 ~ 합니다.

 

남편과 저는 너무 맛있었는데...

한마디로 이 피자는 완전 성인용이네요.

 

페파로니 피자로 한 판 더!

이제야 활짝 웃는 아이들.

덩치가 커서 어른인 줄 알았는데..

 

역시 입맛은 아직 어리네요.

 

'마늘 고추장 소스 피자'

어른들께 대접해 보세요.

ㅎㅎ

 

 

 

 

 

 

마음에 드셨거나 퍼 가실 때엔 추천 버튼 아낌없이 눌러 주세요.

힘이~솟는답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16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