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 저렴하고 간편한 '건 칼국수'로 두 가지 맛 ^^

 

 

 

★ 저렴하고 간편한 '건 칼국수'로 두 가지 맛 ^^

 

 

 

 

 

 

 

저도 이 '건 칼국수'를 만난건 오래되지 않았어요.

우연히 슈퍼에서 발견했는데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정말 저렴하답니다.

 

그렇다고 맛이 없는 건 더더욱 아니고...

제가 소개를 드릴 수밖에 없네요.^^

 

휴일 오후에  만나 보세요.

간단한 요리 방법으로 소개합니다.

ㅎㅎ

 

 

★열무 냉칼국수

 

 

일 인분에 가볍게 한 묶음.

손으로 쉽게 집어지는 한 묶음 준비합니다.

끓는 물에 소면 삶듯이 삶아줍니다.

 

 

채반에 밭쳐놓고..

 

 

열무 물김치가 알맞게 익었어요.

식초 한 방울과 설탕 소량 넣었어요.

 

 

 

삶아 준비한 칼국수를 담가 만 주세요.

달걀과 통깨는 선택사항.^^

어때요?

간단하죠?

 

 

 

 

맛은...

기가 막힙니다.^^

 

 

★뜨거운 김치 칼국수

 

 

 

멸치, 지지부리 야채 넣고 다싯물을 냅니다.

 

 

적당히 우러났다 싶으면.. 모두 건져 버리고

역시 한 묶음의 칼국수 넣어서..

 

 

 

 

팔팔 끓을 때 김치 썬 것과 김칫국물 약간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아무것도 넣지 않았어요.

김치가 칼국수가 적당한 간을 맞춰줍니다.^^

 

 

 

약간 싱거운 맛으로 탄생한 김치 칼국수.

다데기와 김뿌스러기 넣어서..

후루룩~후루룩~

 

진짜 맛있어요.

 

 

보기에도 칼칼해 보이지 않으시나요?

ㅎㅎ

 

경제도 안 좋고..

라면마저 만만하지 요즘 세상에

 

슈퍼가셔서 '건 칼국수' 만나시면

두어 다발 사다 놓으세요.

 

여름이 다 가도록

편하고 즐거우시리라 생각하옵니다.

 

 

그럼..

즐거운 휴일 맞으세요.

호호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마음에 드시거나 퍼가실 때엔 추천 버튼 아낌없이 눌러 주세요.^^

 

 

 

 

16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