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주말 가족 파티 '쟁반자장 수제비' 로~~ㅎ

 

18731

 

 

★주말 가족 파티 '쟁반 자장 수제비' 로~~ㅎ

 

 

 

 

 

 

벌써 주말이네요.

시간은 정말 빠르죠?

 

온 가족 오붓하게 즐기실 수 있는

'쟁반자장 수제비' 소개합니다.

 

기존의 방법을 약간 벗어나서...깔끔한 맛으로

사랑하는 님들 찾아갑니다.^^

 

참고하셔서...즐겁고,행복한 식탁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춘장을 볶아서 사용하는 건 아시겠죠?

오늘은 참치 통조림의 국물로 볶았답니다.

250g 짜리 참치캔 하나면, 60g의 국물이 나옵니다.

 

참고로 참치캔의 국물은 담백한 요리 시에만 제거하시고

그냥 사용하세요.^^

 

 

 

 

춘장 300g 한 개.

모두 볶아줍니다. (참치 국물 60g)

 

식용유로 볶았을 때는 기름이 겉도는데..

참치국물로 볶아주면 겉도는 기름 없이 깔끔하게

혼합이 된답니다.

 

 

 

 

큰 감자 3개,양파 1개.

2 바가지(2 리터) 의 생수로 아무런 것도 넣지 않고

푸~욱 끓입니다.

 

 

 

 

이건 나중에 사용할 건데...

양파,홍당무,호박.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아까 국물 뺀 참치살에다,

옥수수캔 한 캔 국물빼서 넣고.

동량의 강력분으로..

 

 

 

 

토마토케첩 작은 1국자 넣어서

마구 치댑니다.

 

 

 

 

이렇게 반죽이 완성됩니다.

물은 넣지 않았습니다.^^

 

 

 

 

수제비 반죽은 아시죠?

함께 준비하세요.

 

 

 

 

자~ 감자가 막 끓네요?

거품은 제거하시고..

 

 

 

준비해 놓은 춘장.

넣어줍니다.

식성이 다르므로 간을 맞추며 넣으세요.

저는 위의 춘장 모두 넣고, 생수를 한 공기 더 부었어요.

간이 딱 맞아요.

 

그리고...자장에는 설탕이 필수랍니다.^^

황설탕 작은 2국자 넣었어요.

 

식성껏 가감하세요.

 

 

 

 

생수 180g, 전분 90g.

혼합하여 넣어줍니다.

 

 

 

 

 걸쭉한 자장이 맛있게 되었네요.^^

여기까지 준비하시고...

나머지는 모이는 식구 수대로 가감하시면 됩니다.

 

 

 

 

참치 반죽은 번거로우시면 생략하세요.

맛이 훌륭해서 소개드립니다.

수제비처럼...팬에 부치는 거에요.

 

 

 

 

참치와 옥수수가 씹히면서 맛있어요.

간식으로 준비하셔도 good입니다.^^

 

 

 

 

고명 채소.

 

 

 

가족분들이 모이셨으면...

끓는 물에 식용유 3~4방울 떨어뜨리고..

수제비를 떼어 넣습니다.

 

 

 

 

완전히 익었다 싶으면...체에 밭칩니다.

씻지 마세요.^^

 

 

 

 

필요한 분량의 자장에 채소 넣어서

한소큼만 끓입니다.

 

 

 

 

두 가지 수제비 올리고..

 

 

 

 

짜~~잔~~

 

 

 

 

이거요...에지간한 손자장보다 훨씬 맛있답니다.

 

많은 대화 나누셔도 불지 않습니다.^^

 

 

 

 

가족 대표가 비벼서...

 

 

 

음~~

 

 

 

 

 

 

 

 

 

 

 

 

야물딱지고..깔끔한 맛이랍니다.

 

주말에 시댁어른 모실래요?

꼬모에 다닌다고 하지 마시고...

 

그냥 개발했다고 하세요.

이쁘고 착하다고 기발하다고...

용돈 주실지도 몰라요.ㅎㅎ

 

착한 거짓말은 가끔..해도

벌 안 받아요.

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