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찬밥으로 '비름나물 두부롤밥' ~~ㅎ

 

18767

 

 

★찬밥으로 '비름나물 두부롤밥' ~~ㅎ

 

 

 

 

 

 요즘 '비름나물' 한창이죠?

 

비름나물은 오래 먹으면 장수한다 하여 '장명채'라고도 한답니다.

발암물질을 분리시키는 특수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 걸 떠나서 라도...

제철 나물 많이 드시면 좋잖아요.

 

오늘은 찬밥이 남아서...

간단하게 '비름나물 두부롤밥'으로 만들었어요.

 

먹으려는 찰나에 남편 친구 분이 오셨네요.

접시에 쫙~ 깔아서...

분위기 좀 잡았답니다.^^

 

참고하세요.

ㅎㅎ

 

 

 

 

 

 

비름은 억센 줄거리 제거하여 다듬어줍니다.

 

 

 

 

깨끗이 씻어서,끓는 물에 데쳐냅니다.

 

 

 

 

두부 한 모 물기 대충만 제거하고...

부서뜨립니다.

 

 

 

 

두부 한 모에 밥 3공기 정도 섞어서..

 

 

 

 

소금과 참기름으로 고소하게 볶아줍니다.

취향껏 넣으실 것 있으면 넣으세요.^^

 

저는 담백함이 좋아서,소금으로만..ㅎㅎ

그냥 먹어도 두부랑 섞여서 고소하게 맛있어요.

 

 

 

 

비름나물은 꼭 짠 후

3~4등분으로 잘라서..된장,고추장,참기름,다진마늘로 무쳐줍니다.

 

 

 

 

 

 

 

김발 위에,

랩 한 장 깔고..밥을 올립니다.

이때 밥을 꼭꼭 눌러줍니다.

 

그래야...썰 때 부서지지 않아요.

 

 

 

 

비름나물 올려서.. 꼭꼭 힘주어 말아줍니다.

 

 

 

 

랩 씌운 채 썰어서..

롤밥만 예쁘게 담아내시면 됩니다.^^

 

 

 

 

 

 

고소하게...부드럽게...정겹게...

ㅎㅎ

 

 

 

 

찬밥 남으신 날, 만들어 보세요.

재밌답니다.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