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휴가 갔던 입맛 돌아오는 '고등어 무조림'~~ㅎ

 

 

 

 

20393

 

 

★휴가 갔던 입맛 돌아오는 '고등어 무조림'~~ㅎ

 

 

 

 

 

 

 

요즘..입맛 없으시죠?

땀을 많이 흘려서인지...맥이 없고..입맛도 없고..

결혼후 한 번도 반찬투정 안 하던 남푠께서도...

요즘은 좀..입맛이 없으시다고..ㅎㅎ

 

간단하게..고등어 무조림 준비했어요.

의외로 반응 good~~입니당~ㅎ

 

조리방법 숙지하셔서...준비해 보세요.

 

휴가 갔던 입맛 확~~!! 돌아옵니다.

 

ㅎㅎ

 

 

 

고등어는 조림이지만..구이용으로 펼쳐서 준비합니다.

등쪽에 칼집 깊게 넣으시고..

 

 

 

 

조리시간 짧은 관계로...1센티 미만의 두께로..

무 쫙~깔아줍니다.

 

 

 

 

진간장 50g, 생수 100g, 맛술 30g, 소주 30g, 다진마늘 30g.

 

 

 

 

준비된 무에 양념장의 1/2올려서..

5~6분 중간불에서 뒤집어가면서 조려줍니다.

 

 

 

 

고등어 올리고..나머지 양념장 모두 올립니다.

 

 

 

 

중간불에서 뚜껑 덮고 5분.

약불에서 뚜껑 열고 7~8분.

 

양념장을 끼얹어가며..조려줍니다.

 

 

 

 

접시에 담고...홍 청양고추와 통깨 올렸답니다.

간단하죠?

 

 

 

 

짭쪼름~~담백~~!!

 

 

 

 

 

 

 

이 무가요...얼마나 개운한지...모른답니다.^^

 

냉장고에 차게 해서 드셔도...비린맛 전혀 없답니다.

간단하게 준비하셔서...맛있는 밥상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알리미 구독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