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속껍질째 만드는 밤 잼'~~압력솥 10분~~ㅎ

 

 

20496

 

 

 

★'속껍질째 만드는 밤 잼'~~압력솥 10분~~ㅎ

 

 

 

 

 

 저희 집 언덕배기 위엔 커다란 밤나무가 있답니다.

 

이맘때면..툭툭 떨어지는 밤송이가 마당 가득 흩어지곤 하죠.ㅎ~

빨래 널러 나갔다가..한 바가지 줍고..

쓰레기 버리러 나갔다가 ..또 한 바가지..

 

그런데 막상 먹을 사람이 별로 없어요.

작년에도 열심히 주워 모았지만..

냉동실에 보관하다가 결국엔 버리고 말았답니다.ㅜㅜ

 

이 생각 저 생각 끝에...'밤 잼'만들었어요.

벗기기 귀찮은 속 껍질까지 사용했답니다.

 

 밤 속 껍질에는 중금속을 중화시키는 데 좋은 성분이 있고,

기침,가래,기관지 보호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굳이 벗겨버릴 필요는 없겠죠?

 

무척 간단합니다.

 

ㅎㅎ

 

 

 

 

속 껍질째...한 바가지.

1kg.입니다.

 

 

 

 

밤 1kg, 소주 500g, 황설탕 500g.

 

 

 

 

압력솥에서 추 돌고 7~8분.

불 끄고 3~4분 뜸들입니다.

 

 

 

 

맛술 350g 넣어서 브랜더로 갈아줍니다.

 

 

 

 

 꽃소금 1Ts,계핏가루 넣어서..

뭉근한 불로 10분 조려줍니다.

 

끝~!!

 

 

 

 

당도도 딱~!!

정말 맛있답니다.

 

아몬드나 잣,호두등 견과류 곁들이시면...금상첨화겠죠?

 

그냥..먹어도 맛있어요.

밤 죽 같기도하고..ㅎㅎ

 

생수가 들어가지 않았으므로..변질의 우려 없답니다.

 

저는 저장 식품에 소주를 자주 애용합니다.

방부제 역할을 톡톡히 해 내거든요?

 

끓이면 소주 냄새 싹~~사라진답니다.

 

 

 

 

따끈한 물에 타면..영양 밤차.ㅎㅎ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괜찮답니다.

 

한 번 시도해 보세요.

달콤한 밤 맛 오래오래 즐기실 수 있답니다.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알리미 구독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