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비린내 확~줄인 '꽁치구이' 비법~~ㅎ

 

 

20503

 

 

 

★비린내 확~줄인 '꽁치구이' 비법~~ㅎ

 

 

 

 

 

 

 

요즘 꽁치가 제철 만났죠?ㅎ~

가격도 저렴하고 등 푸른 생선이라 건강에 좋은 건 두말할 나위도 없답니다.^^

 

특히 꽁치는 조림보다도 구이가 맛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한 번 굽고 나면 비린내가 쉽게 빠지지 않아서 그리 자주 요리하지는 못 한다는 안타까움..ㅜㅜ

 

비린내 확~~줄였습니다.

구이 시에도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으며..드실 때에도 비린맛이 확~감소되며..

쫀득하고 감미로운 맛은 up↑↑ㅎㅎ

 

일단 굽고 나서 비린내가 집안에 베이지 않는다는 즐거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ㅎㅎ

 

 

 

 

 

꽁치는 머리 제거하고 내장도 제거합니다.

배 가르지 않고도 머리 제거 시에 내장을 제거할 수 있어요.

앞뒤로 칼집 깊게 넣어서...

 

꽁치 5마리에 양파 중간크기 두 개.

양파를 슬라이스로 썰어서 바닥에 깔고

꽁치 올립니다.

 

 

 

 

꽁치 앞뒤 면에 굵은 소금 약간씩만 뿌려줍니다.

 

 

 

 

이렇게 양파 채로 꽁치 윗면을 덮어줍니다.

아무런 뚜껑 없이..그대로

냉장실에 하룻밤 방치.^^

 

 

 

다음날 아침.

양파즙이 알맞게 스며들면서...꽁치 윗부분은 수분이 거의 없답니다.

오븐 팬에 포도씨유 살짝만 바르고..

23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10분 구워줍니다.

 

 

 

 

꽁치를 위아래서 support~~ㅎㅎ 해 주었던

비참한 모습의 양파.

미련없이 버리시고..

 

 

 

 

10분 후 뒤집어서 5분 더 구워줍니다.

구울 때 양파향이 퍼져요~~ㅎㅎ

 

 

 

완성~!!

 

 

 

양파 장아찌,마늘 장아찌 곁들입니다.

 

마늘 장아찌

  • http://blog.daum.net/vdream/11532240 복사
  •  

     

     

     

     

    장아찌 국물에 겨자만 풀어주면...

    짜지 않고 맛있는 생선겨자장.ㅎㅎ

     

     

     

     

     

    5마리에 2,200원 주고 준비한

    '꽁치구이'

     

    손님상에 내돠도 손색이 전혀 없으면서...

    비린맛 없이 고급스럽게 맛있답니다.

     

    제철 생선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알리미 구독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