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올리브유 간장 양념 치킨'~간단하고 너무 맛있어~~ㅎㅎ

 

 

 

20504

 

 

★'올리브유 간장 양념 치킨'~간단하고 너무 맛있어~~ㅎㅎ

 

 

 

 

 

 

 

 

 

약간의 올리브유 사용하여 '간장 양념 치킨'만들었답니다.

일단 비용도 저렴하고...어찌나 맛이 깔끔,개운한 지 모른답니다.^^

 

만드는 방법도 무척 간단하므로,

휴일이나 손님 오시는 날..부담없이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맛은 제가 보장합니다.^^

 

그럼 시작할까요?ㅎㅎ 

 

 

 

 

닭은 토막 친 포장 닭 2마리에 9,000원 주고 구입했답니다.

기름기 제거하여..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너무 크지 않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세요.

 

 

 

 

우유에 담가서 1시간 방치.

닭 특유의 누린 맛이 감소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내는 효과가 있답니다.

 

 

 

 

1시간 후 채반에 밭쳐서...

 

 

 

 

맛소금 4g, 후추 4g 으로 버무립니다.

 

 

 

 

감자 전분 100g 부어서..

 

 

 

 

이렇게 골고루 섞어줍니다.

 

 

 

 

오목하고 커다란 팬에 올리브유 약간만 두르고..

구워내듯이 ...

 

 

 

 

너무 세지 않은 불로 익혀줍니다.

 

 

 

 

일단 익은 것은 뒤로 밀어내면서...

바삭하게 익혀줍니다.

전분이 수분을 흡수했으므로 기름 튀지 않고 .. 쉽게 익혀진답니다.^^

 

 

 

 

자~~그냥 먹어도 바삭하게 맛있답니다.^^

 

 

 

 

일단 모두 건져내고...

 

 

 

 

닭 2마리 구워내고 남은 기름이랍니다.

무척 적은 양이죠?

극소량만 남기고 따라버립니다.

 

 

 

 

그 팬에 그대로..마늘편 볶다가..

 

 

 

 

진간장 40g, 맛술 60g, 참기름 60g.

끓여줍니다.

 

 

 

 

준비된 닭튀김 모두 넣어서..잘 섞어가며 1~2분 조리다가..

 

 

 

 

마무리로 다진파,통깨 넣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마른 홍고추 넣어주시면 더 감칠맛이 나겠죠?

전 없어서 못 넣었답니다.ㅎㅎ

 

 

 

 

와~~기막힌 냄새.ㅎㅎ

 

 

 

 

 

간단하게 정말 맛있답니다.

 

꼭~~한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맛이 기가 막히답니당~~~ㅎㅎ

 

 

 

올리브유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서 샐러드나 생식용으로 사용되며..

 

'퓨어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높은 관계로 튀김이나 볶음용으로 사용한답니다. 

 

올리브유가 튀김용으로 적합하지 않다는 댓글이 올라와서...

 

검색해 보았답니다.^^ 

 

제가 느낀 점은 그리 세지 않은 불로 구웠을 때...

 

올리브유가 훨~씬 담백했다는...ㅋㅋㅋ

 

참고 하세요.

 

감사합니다.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알리미 구독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