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칼국수로 만든 '참치 김치 비빔국수'

칼국수로 만든 '참치 김치 비빔국수'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30분
재료
칼국수, 배추김치, 캔참치, 고추장, 고추가루, 참기름, 다진 파, 통깨, 찐 달걀.
나만의 요리방법

추석연휴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네요.

주부님들 바쁘시죠?

추석 상 준비하랴, 선물 준비하랴...

이럴때 장에 나가보면, 볼거리도 많지만 오가는 따뜻한 사람 냄새가 정겹게 느껴집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 만날 즐거움에 얼굴엔 미소가 가득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오늘 장에 갔다가 조금 마음이 아팠어요.

모퉁이를 돌아서려는데 눈에 띈 할머니 한 분.

인적도 뜸한 귀퉁이에서 칼국수를 썰어 파시는 할머니를 뵌 순간 눈시울이 뜨거워졌습니다.

날도 더워서 칼국수 생각이 전혀 없었지만...

너무 맛있게 먹겠다는 너스레와 함께 칼국수를 사왔습니다. ^^

 

어쩌겠어요.

사왔으니 끓여야죠.

날씨 탓에 비빔국수로 탈바꿈한 칼국수.^^

맛은 맛있네요? ^^

 

간단하게 참치와 김치로 만든 비빔국수.

음~ 조금 가을 맛이 나는 비빔국수랍니다. ^^

 

일단 칼국수는 탈탈 털어서 준비합니다.

쫑쫑 썬 배추김치와 참치 캔 한 통, 고추장 한 수저, 고춧가루 두 수저, 다진 파 넣고 김칫국물도

자작하게 넣어서 중 불에서 볶듯이 조려줍니다. 단맛을 원하시면 설탕도 약간 넣으시고요..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삶습니다.

 

면이 익었다 싶을 때 찬물에 헹궈줍니다.

 

사리로 준비가 되었네요.

 

김치 볶음도 맛있게 조려졌어요.^^

 

면을 올리시고 참기름 두어 방울 떨어 뜨립니다.

들러 붙는 것 미연에 방지.^^

 

참치 김치 볶음을 넉넉히 올려줍니다.

볶음 국물도 서너 수저 부어주고...

 

달걀과 오이채 살짝 올리고, 통깨도 솔~솔~

 

저는 작은 접시에 담았어요.(사진만.. 사실은 커다란 국 대접에..ㅋㅋ)

 

쫀득쫀득 맛있어요.

김치와 참치만 있으면 간단하게 준비하실 수 있답니다.

한가한 날 한 번 드셔보시길...

 

오늘 날씨. 완전 여름이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

나만의 팁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12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