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골라 먹는 '맛 갈비구이'

★골라 먹는 '맛 갈비구이'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재료

L.A 갈비, 내장 된 갈비양념, 배, 다진 마늘,

고추가루, 핫소스, 피자치즈, 슬라이스치즈, 잣가루.

 

샐러드 : 배, 밤, 마요네즈, 오렌지쥬스, 대추 고명.

나만의 요리방법

선물로 받은 L.A갈비.

 

세상이 정말 편해졌어요. 요즘은 버무리기만 하면 되는 양념까지 따라오네요.

맛을 보니 간도 딱 맞고... 배 한 개 갈아 넣고, 다진 마늘만 조금 넣어서 양념구이를 했답니다.

맛이 정말 좋았어요.

4가지 맛으로 골라 드실 수 있답니다.

마음에 드시면 시도해 보세요. ^^

분위기가 퓨전레스토랑에 온듯 합니다.ㅎㅎ

 

그럼 시작합니다.

 

 

자~~! 어떤 맛을 원하십니까? ^^

 

갈비는 찬물에 한나절 담가서 핏물을 제거합니다.

서너번 헹구어낸 후 채반에 받쳐 물기를 되도록이면 거의 제거합니다.

 

뽀송~한 상태입니다. ^^

 

배를 강판에 갈고...

 

다진 마늘을 내장된 양념에 섞어줍니다. 후추도 조금 넣었어요.

 

갈비를 통째로 양념에 푹~ 담가서 재워줍니다.

 

양념의 1/2에는 고춧가루와 핫소스를 넣었어요.

매운 양념구이로 하려구요..

 

이렇게 준비가 되었네요.

재워진 갈비는 냉장고에서 3~4시간 정도 숙성시켜 줍니다.

 

오븐 팬에 올려서...

 

이건 매운 양념..

 

22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10분 구워줍니다.

 

맛있겠죠? 표면은 다 익었어요.

그러나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닙니다. ^^

 

살짝 뒤집어서, 매운 양념구이에는 피자치즈도 뿌려봤어요.

 

간장 양념구이에는 슬라이스 치즈를 얹었습니다.

나머지 치즈 안 올린 갈비도 뒤집어 줍니다.

다시 오븐에 넣고 5분만 더 구워줍니다.

 

갈비뼈 마디마디를 잘라서 폼나게 담으면 됩니다.

치즈가 안 올라간 구이에는 잣가루를 뿌렸습니다.

추석이니까요..^^

 

이 요리에 어울리는 샐러드예요.

날밤을 슬라이스로 준비하고, 배는 얄팍하게 썰었어요.

 

마요네즈와 오렌지쥬스를 동량으로 섞고, 다진 파를 넣어줍니다.

마요네즈가 희석되면서, 오렌지쥬스의 새콤함이 상쾌한 맛을 내줍니다.

파 또한 깔끔함을 가미시켜 줍니다.

 

접시에 올린 후 대추채로 포인트를 넣었어요.

잣가루도 솔~솔~

 

이건 매운 맛 갈비구이!

 

달콤한 간장양념 갈비구이!

 

피자치즈 갈비구이!

 

슬라이스치즈 갈비구이!

 

어떤 맛을 원하시나요? ^^

골라드세요...

 

고즈녁한 분위기의 밤,배 샐러드.

음~ 너무 행복한 추석입니다. ^^

나만의 팁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12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