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우리집 밥상

★'낙지 비빔냉면'~~~시원,매콤,달콤..ㅋㅋ

 

 

19094

 

★'낙지 비빔냉면'~~~시원,매콤,달콤..ㅋㅋ

 

 

 

 

 

날씨가 점점 더워지려 하네요~~

더운 여름엔 뭐니뭐니해도...시원한 냉면이 으뜸이죠?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는

'비빔양념'과 '낙지 비빔냉면'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하셔서...시원한 여름 나시기에 작은 보탬이라도 드릴 수 있다면

전 너무너무 행복하겠습니다~~ㅎㅎ

 

그럼..ㅋ~

 

 

 

 

냉면에는 무가 꼭 들어가야...시원함이 배가 된답니다.

무는 채로 썰어서,꽃소금,식초,황설탕으로

새콤달콤하게 버무려서 냉장고에 넣어 차게 준비합니다.

 

 

 

 

★맛내기 포인트~!!

 

비빔양념.

양파 중 1개, 배 중 1개, 고추장 150g, 맛술 100g, 고춧가루 50g, 참기름 50g.

브랜더로 갈아 준비합니다.

 

 

 

 

 

한가한 날 준비하셔서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냉면,국수,라면..모든 면요리에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낙지는 굵은소금으로 바락바락 씻어서..

 

 

 

 

끓는물에 데쳐냅니다.

찬물로 헹궈서..

 

 

 

 

한 입 크기로 잘라서..

고춧가루,다진마늘,참기름,풋고추 넣어 살짝 무쳐줍니다.

간은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요..

 

 

 

냉면 국수는 팔팔 끓는물에 넣고

젓가락으로 휘저어 가면서...30초.

30초만 삶아줍니다.

 

 

 

 

 

찬물에 헹구는데..빨래 빨듯이 뽀그락~쪼물락~

힘을 주어 미끄러운 성분 씻어냅니다.^^

 

 

 

 

넉넉한 그릇에 냉면사리 올리고..

 

 

 

 

차가워진 무채 올리고..

 

 

 

 

낙지무침 올리고..

 

 

 

 

준비한 비빔양념 듬뿍 올립니다.

이 양념의 장점은 짜지 않아서...과다사용시에도 무해합니다.ㅋㅋ

 

 

 

 

통깨 좀 뿌리고..달걀도 빠지면 섭섭하겠죠? ㅎ~

 

 

 

 

 

 

비온 후 하늘도 너무 맑아서...

저희는 마당의 파라솔에서 먹었답니다~~

부럽죠?ㅎㅎ

 

시골로 이사 오세요.ㅋ~

 

 

 

 

 

 

 

 

 

이 무채가 얼마나 시원 상큼한지는

직접 느껴보세요.^^

 

 

 

 

 

오동통~낙지..

 

 

 

 

 

 

어...시원~하다~

ㅎㅎ

 

 

 한 말씀 드릴게요.

추천버튼은 daum회원이시면 모두가 누르실 수 있어요.

한 번 누르고 가세요.

이왕이면 조 밑의 히트 까지..ㅋ~

 

제가 힘이 솟고,의욕이 난답니다.

자~눌러 주세요.ㅎㅎ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